국가조찬기도회에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을 두고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및 제안 코너에 ‘대통령의 국가조찬기도회 불참’ 및 ‘국가조찬기도회 폐지’를 청원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등 뜨거운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매년 진행되는 이 기도회는 내달 8일에 열리는데, 이들이 밝히는 폐지 청원의 이유는 ‘국가조찬기도회는 적폐의 대상인바 참석해서는 안 되며, 폐지돼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기도회 ‘설교자의 자질 문제’도 중요 사유로 거론됐다.

황성연 PD(한국독립PD협회)는 “적폐 대상의 기도회에 왜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대통령님이 참석해야 하는지 저는 이해할 수 없다”며 대통령의 ‘불참 선언’을 청원했다. 대부분 익명으로 올리는 청원의 글에 황 PD는 실명으로 올렸다.

황 PD는 “전통적으로 열리는 국가조찬기도회는 적폐라 불리는 한국 보수개신교 목사들이 중심이 되어 그 맥을 이어 가고 있고, 당일 설교자로 낙점된 자 또한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아부하고 종교인과세 문제에서도 막말 파문을 일으켰던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과거 세월호 유가족에게 상처를 주며 막말을 아끼지 않는 세력과 현재 목사세습과 사랑의교회 불법건축을 옹호하는 기독교 단체들의 중심이 되는 적폐 대상의 기도회에 왜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대통령님이 참석해야 하는지 저는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청원인은 이번 국가조찬기도회에 설교자로 내정된 소강석 목사를 들며 그의 자질문제를 조목조목 나열하기도 했다. 이런 청원을 청와대가 어떻게 반응할지 주목된다. 그들의 주장을 보면서 어느 정도는 받아들일 수 있지만 기독교 전체를 적폐로 보는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정부는 늘 청렴결백한 것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 같아 씁쓸하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