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 입학도 못해-교수협, 노조, 기윤실 등 김영우 총장 사퇴 촉구

총신대 전산실 서버 접속 차단으로 홈페이지가 마비되고 학생들의 수강신청 거부로 3월 2일 개강을 하지 못한 총신대 사태에 대해 총신대교수협의회(회장 김성태)는 5일 성명을 내고 김영우 총장과 재단이사들의 사퇴를 촉구했다.

교수협의회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파행의 책임은 전적으로 ‘총장의 불법적인 총장직 유지’와 재단이사들의 ‘불법적인 정관변경’ 및 ‘재단이사직 유지’에 있다”면서 “총장과 재단이사들이 사퇴하면 수강신청 문제를 포함한 모든 학사행정은 즉각 그리고 신속하게 정상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총동창회, 교직원노조, 신대원비대위, (학부)총학생회, 일반대학원 원우회 그리고 총신 졸업생 3천여 명 등과 함께 ‘총장과 재단이사들의 즉각적인 사퇴’를 요구하며 이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3일에는 총신대학교 교직원노동조합이 성명을 내고 총장 퇴진을 요구했다. 노조는 “술 취한 용역 동원행위는 기독교 대학의 교직원, 조합원이기 이전에 신앙인으로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로 본교 구성원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와 불명예를 남겼다”고 밝혔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도 최근 ‘총신대 폭력사태를 우려한다’는 제목으로 성명을 내고 총신대 지도부를 향해 사태 해명과 해결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기윤실은 성명에서 “총신대학교는 그간 총장을 중심으로 하여 여러 문제가 드러났다. 학칙을 변경하여 총회의 영향력을 끊고 사회 재판까지 가서 확인했다. 예장합동교단 총회는 여러 방법으로 학교를 제재하고, 총장에 대해서도 제재를 가하고 있지만 모두 불응하고 있는 상태”라고 현황을 언급하면서 “학교 운영에 여러 전횡이 행해지고, 학교 이사회는 사조직화 되어 가고 있다. 현재 김영우 총장은 뇌물 공여 및 수수, 교비 횡령 등으로 고소되어 있다. 그럼에도 총장과 학교는 그동안 관련한 명확한 해명도 없이 사태를 이렇게 끌어왔다”며 총장의 책임론을 추궁했다.

이어 총신대에 용역이 투입되며 폭력사태가 벌어진 지경까지 이른 것을 언급하면서 “신앙과 양심의 보루여야 할 신학교가 무너지고 있는 모습에 분노와 절망을 경험하고 있다”면서 “총신대학교가 선지동산으로서 거룩함을 되찾고 합리적인 절차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길 요구한다”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