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근로자를 위한 올해 첫 이동진료

▲ 샘복지재단 '사랑의 왕진버서'는 3월 4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이동진료를 가졌다.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 ‘사랑의 왕진버스’는 3월 4일 안산 상록구에 소재한 열린열방선교교회(정진학 목사)에서 태국과 스리랑카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치과, 한의과, 약제과 의료진들과 통역자원봉사자 등 총 20여 명이 이동진료에 참여해 외국인 근로자 70여 명에게 진료 및 투약서비스를 했다.

열린열방선교교회는 쉼터를 운영하며 태국인, 스리랑카 등 외국인 근로자들이 우리 사회에서 잘 적응하고 취업, 고된 노동, 스트레스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직 또는 병중의 근로자들을 위하여 쉼터도 운영하고 있다.

정진학 목사는 “쉼터를 운영하면서 외국인 근로자들이 아파도 적절한 진료를 받지 못할 때가 제일 안타까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외국인 근로자들이 아플 때 치료받고, 도움 받을 기회가 확대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쉼터를 이용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은 “한국에 와서 이동진료를 처음 받았는데 의료진의 친절한 진료와 세심한 설명에 고마움을 느꼈고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