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여 년간 무슬림들과 쌓은 우정의 열매

▲ <무슬림과 친구 되는 열두 가지 방법>
데이비드 W. 솅크지음
/이창산 옮김/대장간

책 제목에서 “과연 무슬림과 친구 되기가 가능할까?” 하는 질문이 떠오를 수 있겠다. 심각한 종교 갈등의 시대 한복판에서 당연한 물음일 것이다. 그러나 저자의 대답은 “그렇다”이다. 저자는 무슬림과 친구 되기가 가능한 것을 넘어 “무슬림과 함께 살아감으로써 나의 인생은 엄청나게 풍요로워졌다”면서 “한 사람의 그리스도인으로서 이웃 무슬림을 친구로 만나게 되는 기쁨과 용기 있는 도전이 시작되길 소망한다”고 말한다.

저자의 부모님은 메노나이트 선교회 소속의 탄자니아 개척 선교사로 이 책은 저자가 소말리아와 케냐, 미국에서 50여 년 간 무슬림들과 우정의 관계를 지속해온 열매이다.

책에서는 무슬림과 그리스도인들 간의 만남과 참된 관계를 개발하기 위한 도전과 실재를 배우고 나누기 위한 노력으로 12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은 △진실하게 살아라 △정체를 분명히 하라 △무슬림을 존중하라 △신뢰를 쌓으라 △다른 중심들에 관해 대화하라 △환대를 실천하라 △질문들에 답하라 △왜곡에 맞서라 △선택하라 히즈라냐 십자가냐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평화의 사람과 동역하라 △그리스도를 소개하라 등이다. 책에는 저자가 무슬림 이맘들과 나눈 생동감 있는 대화들, 전 세계의 수많은 모스크들을 방문한 이야기들, 평화를 위해 동역하는 목사들과 이맘들의 감동적인 스토리가 담겨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