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근거를 중심으로 그리스도의 신성 밝혀

▲ <예수의 신성> 존 맥아더 지음/아가페북스

초대교회 이후부터 지금까지 기독교 신앙에 있어 핵심적인 내용이자 가장 많은 논란을 야기한 주제의 하나인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에 대해 조명했다. 특히 그리스도의 신성을 인정하지 않는 풍토 속에서 그리스도의 신성을 성경적 근거를 중심으로 제시한다.

탁월한 성경해석가로 꼽히는 존 맥아더는 기독교 교리의 초석인 예수님의 신성을 성경이 어떻게 옹호하는지 밝히면서 어떻게 예수님이 하나님이신지, 그리고 그것이 왜 중요한지를 조목조목 짚어준다.

요한복음 1:1~5와 골 1:15~19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신적 영광에 대해 설명하고, 예수께서 행하신 이적을 통해 그분의 신적 권위를 제시하며, 또한 요한복음을 중심으로 예수님이 직접 신적 주장을 펴셨던 부분들을 밝혀준다.

저자는 “자존성은 그리스도의 신성을 나타내는 분명한 증거다. 자존하시는 분은 하나님뿐이기 때문”이라면서 “하나님의 자존성과 그리스도의 자존성(자신 안에 생명을 지니고 계심)에 대한 진리는 우리 믿음의 근간”이라면서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속성이 믿음의 근간이 된다고 말한다.

또한 예수님에 대해 그분의 신성과 주권을 인정하지 않고 높이 평가하는 데만 급급해서는 안 된다면서 참된 그리스도인이기 위해서는 예수님에 대한 성경 계시와 그분이 삼위일체의 영원한 제2위이신 것, 성육신하신 하나님으로서 시공간 속으로 들어오신 것, 동정녀 탄생, 무죄한 삶, 그분의 십자가 죽음이 대속의 희생인 것, 부활과 승천, 지금도 구속함 받은 사람들을 위해 준재하고 계신 것, 재림을 온전히 믿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