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에서 제시되는 ‘혼인생활’ 안내

▲ <결혼생활에서 그리스도 발견하기>
케진 퍼로타·루이즈 퍼로타 지음
/최성욱 옮김/바오로딸

“혼인한 부부들이 해야 하는 일 가운데 가장 중요한 일은 자신의 배우자와 맺는 관계 안에서 그리스도를 만나 뵙는 일입니다.”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이들이 만나 결혼하고 서로 맞춰가는 과정에서, 육아 전쟁을 치르면서 그 속에서 그리스도를 발견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은 부부들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책은 성경에 혼인의 목적에 대해 알게 하는 성경 말씀 중 몇 가지를 선택해 6주 동안 부부가 함께 묵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혼인의 본질이 무엇인지, 혼인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혼인생활에서 예수님을 어떻게 만나야 하는지 배울 수 있도록 꾸민 책은 성경이 혼인생활의 세부 지침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말씀을 묵상하면서 배우자와의 관계, 성공적 혼인생활에 대한 시각이 풍성해진다고 말한다.

부부 간의 나눔은 먼저 어색한 분위기를 없애고 나눔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가도록 도움을 주는 ‘시작 질문’, 성경 말씀의 맥락을 간단하게 설명해 주는 ‘말씀의 배경’, 성경을 읽고 난 후 ‘첫 느낌 나누기’, ‘묵상 길잡이’, ‘묵상과 나눔을 위한 질문’, ‘마침기도’ 순서로 진행되도록 꾸몄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