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주^노동운동협 등, 진상규명 및 배상 요구
 
여수외국인보호소 화재 사건 희생자들의 보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것에 대해 기독교단체들이 정당한 보상과 미등록 외국인노동자 전면 합법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외국인이주^노동운동협의회(공동대표 김해성 이철승)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 정의평화위원회는 지난 22일과 26일 기독교회관 앞에서 여수외국인보호소 화재참사에 대한 진상규명 및 정당한 배상과 미등록 이주노동자 전면 합법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외국인노동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자회견에서 외국인이주^노동자운동협의회는 성명을 통해 “참혹한 보호소 운영 실태를 통해 확인되었듯이 미등록 상태에 놓인 이주노동자들이 당하고 있는 현실에 대하여 정부가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며 45만 이주노동자들 중 20여만 명에 이르는 미등록 외국인노동자들에 대해 정부가 대책마련에 부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KNCC 정의평화위도 기자회견문을 통해 여수외국인보호소 참사는 단순 화재사건이 아닌 이주노동자들에게 가해진 인권침해와 부당한 현실이 그대로 드러난 사건이라고 밝히고 “이 땅을 찾아온 이주노동자들을 죽음으로 몰아넣는 반인권적 행태를 중단하라 ”고 촉구했다. 또 △ 피해자와 유가족에 대한 공식 사죄 및 정당한 배상 △보호시설개선책 제시 △미등록 이주노동자에 단속 중단, 전면 합법화 등을 촉구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