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성서 700 도시여행’ 여름 스페셜

▲ CBS TV는 성지 중심의 성경공부 토크쇼 ‘성서 700 도시여행’을 본격 여행다큐로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은 터키 에베소 셀수스 도서관.

CBS TV(사장 한용길)는 성서 속 도시를 중심으로 지리, 역사, 과학, 식물 상식에 대해 알아보는 성지 중심의 성경공부 토크쇼 ‘성서 700 도시여행’(연출 홍재표 PD)을 여행다큐로 새롭게 선보인다.

지금껏 성지 80여 곳을 여행해 온 성지전문가 이원희 목사와 ‘성서 700 도시여행’의 패널로 활약해 온 개그맨 이원구 씨 등이 직접 그리스, 터키로 떠나 바울의 전도 여행 루트를 답사했다. 그 답사기를 스페셜 디렉터스 컷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그동안 성경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4D 성경공부’를 지향해 온 ‘성서 700 도시여행’이 스튜디오가 아닌 성경 속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체험하는 성지여행으로, 성경 속 역사가 살아 숨 쉬고 실재가 되는 감동을 준다.

그리스 빌립보에서는 사도 바울이 루디아에게 세례를 줬던 강에서 세족식을 해 보고 바울과 실라가 갇혔던 감옥에도 직접 들어가 본다. 크레타 섬에서는 사도 바울이 로마로 압송되던 중 풍랑을 만났던 항로를 직접 배로 이동한다. 예수님처럼 나귀를 타고 이동해 보기도 하고, 사도 요한이 말년에 유배되어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아 요한계시록을 쓴 밧모 섬에도 들른다.

특히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일곱 교회 중 하나인 ‘라오디게아 교회’의 유적이 이번에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라오디게아 교회’ 유적은 AD 494년에 일어났던 지진으로 무너져 폐허 속에 파묻혀 있었는데 2010년부터 발굴 작업이 시작돼 총 6년 만에 교회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었다.

8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10분에 방영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