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정희석)은 8월 10일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본원이 주관한 경기도 생활 기술학교-카페창업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NCS기반 카페창업과정’은 은퇴 이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재취업 기술 과정으로 지난 5월 4일부터 주 5일(4시간/1일), 총 300시간 진행되었으며 이번에 30명 전원 수료자를 배출했다.

약 3대 1의 경쟁률 속에 선정된 30명의 1기 교육생들은 △소양교육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라떼아트 △일반음료제조 △창업실무 △현장실습과정을 이수하였으며, 과정 수료 후 구직활동과 창업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다.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 정희석 원장은 “바리스타 자격 취득과 함께 카페창업을 위한 실무교육과 현장실습과정도 포함되어 있어 수강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아울러 “은퇴 이후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창업과정 2기 모집은 경쟁률이 5대 1로, 1기 때보다 더 많은 경기도민이 지원하였으며, 김종찬 경기도 도의원의 축사로 8월 13일 개강식을 진행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