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반연·명성교회정상위, 검찰에 비자금·비위사실 수사 촉구

“직계세습이 아니고서는
덮일 수 없는 비리와 범죄의 그늘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 있다는 판단”

▲ 교회세습반대운동과 명성교회정상화위원회는 명성교회 비자금 및 비위사실에 관한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 접수했다.

교회세습반대운동(공동대표 김동호, 백종국, 오세택, 세반연)과 명성교회정상화위원회(총무 조병길)는 9월 3일 오전 10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명성교회 비자금 및 비위사실에 관한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검찰에 접수했다.

이날 경과보고에 나선 명성교회정상화위원회 공보 이기정 집사는 명성교회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게 된 경위에 대해 “세습 이면에 있는 근본적 원인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직계세습이 아니고서는 덮일 수 없는 금전적 비리와 사회적 범죄의 그늘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들었고, 오랜 시간에 걸쳐 파악해본 결과 충분히 의심할 여지가 있다는 판단이 세워졌다”고 주장했다.

이 집사는 또 “예장통합총회 재판국의 상식과 법률에 어긋난 반사회적 판결로 인해 한국교회 전체가 지탄받는 것을 바라보면서, 그동안 모아온 여러 근거 자료를 토대로 진정서를 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이 제기하는 의혹은 △광성교회 수양관 부당거래 의혹(배임) △숭실사이버대학교 등 대교재단 65억 지원 의혹(배임 또는 횡령) △성남시청 공무원 인사개입 의혹(부정청탁금지법 위반) △새노래명성교회 뒷산 구입에 관한 의혹(횡령) 등 4가지 건이다.

세반연 집행위원 김정태 목사는 지지발언에서 “세습의 대의명분으로는 도무지 설명되지 않는 그 무엇이 배후에 있는가? 정말 돈이 세습을 낳았고, 돈이 지금의 죽음을 낳은 것인가?”라고 반문하면서 검찰이 수사를 통해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명성교회 교인 대표로 발언에 나선 김양필 집사는 “명성교회 교인의 신분으로 사랑하는 우리 교회의 치부를 드러내는 일은 매우 가슴 아픈 일”이라면서 “지금이라도 한국사회와 교계에 사과하고 세습 철회를 결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