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교회가 당면한 위기 진단 및 해법 제시

▲ <한국교회 왜?>오수강 지음/
기독교한국신문 출판국

한국교회의 위기 진단과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한다.

필운그리스도의교회 담임이자 강화요양원 설립자인 오수강 목사가 기독교 매체인 기독교한국신문 ‘교회보기’에 매주 게재한 논설문을 책으로 묶었다. 오 목사는 글에서 헌금 사용 문제, 계급화 되어버린 직분, 기복신앙과 미신 문제, 교회와 성도들의 세속화 등 오늘의 위기를 부른 한국교회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짚고 날선 비판을 쏟아놓는 한편 교회의 존재 의미를 밝히고 위기로부터 돌아서서 초대교회로 돌아갈 것을 촉구한다.

오 목사는 무엇보다 한국교회 위기의 중심에는 리더인 목회자들이 있다고 지적한다. 성도들은 목회자의 가르침대로 신앙과 삶의 모습이 나타나는 것을 밝히면서 “예배를 인도하는 목회자들은 구약의 선지자나 예언자들의 정신을 이어받은 중세의 수도승처럼 믿음과 신앙의 열정이 세속에 물들지 않아야 하며, 영적으로는 경건해지도록 구도자의 길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오 목사는 “교회 쇠퇴의 원인은 성경의 의도를 비켜갈 때, 사단의 세력에 의해 사람의 생각이 지배될 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짚고 세속적인 물량주의를 탈피하고 성경말씀대로 진리를 선포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피력한다. 한국교회 위기 극복을 위해 무엇보다 성경으로, 초대교회 신앙으로 돌아갈 것을 강조한다.

“어릴 적의 순수한 초대교회의 모습을 오늘의 교회에서 찾아볼 수 없음을 안타깝게 여겨 교회가 세속의 때를 묻히지 말고 성경에 계시된 초대교회로 돌아갔으면 하는 충심에서 글을 쓰게 되었다”고 집필 취지를 밝힌 오 목사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교회마저 경쟁구도에 휩쓸려 외형적 성장을 성공으로 여기는 풍토에서 돌이켜 성경중심으로 본질을 회복하고 선교와 구제에 힘쓸 것을 제시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