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인들의 예술적 재능이 한껏 펼쳐진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회가 열렸다.

구세군서대문사랑방은 노숙인 자활 시설(서울시립영등포보현의집, 길가온혜명)들과 연합해 서울시민청(시민플라자A홀)에서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3일까지 노숙인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전시회에서는 노숙인들의 서예, 도예, 공예, 꽃꽂이, 그림에세이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다. 이 전시회는 노숙인의 문화감수성을 향상하고, 노숙인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자활지원과로부터 후원 받아 올해 새롭게 추진됐다.

노숙인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 외에도 동화작가인 노경실 작가의 지도하에 약 7개월간 13명 노숙인의 삶의 이야기를 풀어냈고, 그림에세이 형식으로 ‘나의 인생 책‘을 완성, 노숙인의 이야기를 담은 ‘나의 인생 책’ 출간식을 전시회 중에 가졌다.

구세군서대문사랑방 김도진 원장은 “노숙인의 이야기를 담은 노숙인 그림에세이 ‘나의 인생 책’을 통해 그들의 꿈과 희망,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며, 건강한 자활을 이뤄내기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주최측은 이 전시회를 통해 노숙인의 꿈과 희망이 많은 이들에게 전달되고 자활과 성장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