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식·전광훈 목사, 흠결 부분 서류 보완키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25대 대표회장 선거에 김한식 목사(한사랑선교회 대표)와 전광훈 목사(청교도영성훈련원장)가 후보로 확정돼 1월 29일 정기총회에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영훈)는 1월 16일 오후 한기총 회의실에서 제29-3차 선관위 회의를 열고 이같이 확정했다. 대표회장 후보로 등록했던 김운복 목사(예장개혁)는 14일 선관위에 사퇴 의사를 밝히고 공식 사퇴했다.

기호 추첨에서는 기호 1번에 김한식 목사, 기호 2번에 전광훈 목사로 결정되었으며, 후보자 공청회는 23일 오후 1시에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갖는다.

한편 두 후보 모두 후보 등록 과정에서 선관위로부터 흠결이 지적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전광훈 목사는 예장대신 총회장이 아닌데도, 전광훈 총회장 명의의 예장대신교단 추천서를 접수한 것, 김한식 목사는 후보등록 마감시간을 넘겨 후보등록비 1억 5천만 원을 입금한 것이 지적됐다. 한기총 선관위는 두 후보에게 지적된 부분에 대해 25일까지 서류 보완할 것을 요청한 상태다.

또한 두 후보 모두 보수적 성향의 태극기 집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던 것 등 정치적인 성향도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한기총 선관위는 두 후보에게 당선 시 재임기간동안 대정부 정치적인 행위를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