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대학교 역사상 최초로 아프리카 출신 전임교수로 임용된 참마교수와 보직교수단.

연세대학교 역사상 최초로 아프리카 출신 전임교수 임용이 이뤄졌다.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는 올해 1학기 연합신학대학원과 신과대학 신임교원으로 참마 카운다(Chammah J. Kaunda) 박사를 임용했다고 밝혔다. 참마 카운다 교수는 아프리카 잠비아 국적으로 남아공 KwaZulu-Natal 대학에서 아프리카 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국제적인 연구역량을 가진 소장학자이다.

연세대학교는 지난 2015년 연합신학대학원 내 국제신학교육원(Global Institute of Theology, 이하 GIT)을 설립하고, 아시아, 아프리카, 그리고 남미의 신학생들에게 전액장학금 석박사 학위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다. 이는 북미 교회 선교사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설립된 연세대학교가 제3세계 기독교 지도자 양성을 통해 사랑의 빚을 세계 기독교에 되갚는다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연합신학대학원장 권수영 교수는 “연세대학교의 기초를 놓은 언더우드 선교사의 비전을 전 세계로 이어가는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이 GIT가 되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인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아프리카 출신 전임교수를 임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뛰어난 연구역량을 가진 참마 교수가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아시아와 아프리카 신학을 연결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리라고 전망했다.

참마 카운다 교수는 2019년 1학기부터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학부 강의와 연합신학대학원과 GIT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