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이하 한국신앙과직제)는 한국 그리스도인 일치운동의 활성화와 더욱 깊이 있는 일치증진을 위해 ‘한국 그리스도인 일치아카데미’(이하 일치아카데미) 5기를 개최한다.

일치아카데미는 정교회, 개신교회, 천주교회의 일반 신자를 대상으로 그리스도교 신앙의 지적, 영적 탐구와 역사적 성찰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과 역할을 새롭게 인식하고, 그리스도인들의 관계 회복과 화해를 통해 ‘다양성 안에 일치’를 추구하는 취지로 진행돼 왔다.

한국신앙과직제는 “한국신앙과직제 창립 목적인 ‘가깝게 사귀기, 함께 공부하기, 함께 행동하기, 함께 기도하기’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 노력의 일환으로, 그리스도인 일치를 향한 공동 기반을 찾고, 현대사회에서 그리스도인의 실천적 윤리의식을 회복하여 주님의 은총 안에서 신앙과 삶의 조화를 통해 참된 친교와 영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째 진행, 4월 4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교회 소예배실에서 갖는다.

일치아카데미에서는 그리스도교(정교회, 천주교, 개신교) 전통의 형성과 전개 과정, 구원과 교회의 직무, 직제에 대한 상호 이해에 대해 다루고, 오늘날의 그리스도교 영성과 삶에 대해 강의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