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삶을 가능케 하는 하나님의 약속 제시

▲ <흔들리지 않는 약속, 흔들리지 않는 소망
>맥스 루케이도 지음/구지원 옮김/생명의말씀사

“문제는 ‘하나님께서 약속을 지키실 것인가’가 아니라 ‘우리가 그 약속 위에 우리 삶을 세울 것인가’이다.”

4차 산업시대, 예측 불가능할 미래에 대한 불안이 증폭되는 가운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설교자인 맥스 루케이도는 상황에 휘둘리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 위에 자신의 삶을 세울 것을 권면한다.

루케이도는 지난 40년간의 사역을 통해 지친 영혼을 일으켜 세우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약속)인 것을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그 약속들은 실제로 작동되며, 두려운 폭풍우 한복판에서도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우리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평안을 경험하며, 현명한 결정을 내리도록 우리를 준비시킨다고 말한다.

그는 “믿음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약속을 지키실 것이라는 깊은 확신”인 것을 밝히면서 이러한 믿음을 삶에 적용시키며 살아갈 때 비로소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과 풍성하게 공급하시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제시한다.

책에는 하나님의 약속 가운데 용기 있게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았던 이들의 예화와 저자 자신이 삶에서 깨달은 것들을 진솔하게 담아 약속을 붙들고 걸어가도록 용기를 북돋는다. 온갖 문제로 가득한 인생이지만 그 속에서 지음 받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방법대로 살아갈 것을 강조, 그런 삶은 예배와 말씀 묵상, 기도를 통해 가능하다고 말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