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제기 8개교단이단대책위에 ‘공개토론’ 제의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긴급임원회를 열고 이단 해제에 문제를 제기한 8개교단이단대책위협의회를 향해 ‘공개토론’을 제의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한기총)가 한기총의 독단적인 이단 해제에 문제를 제기한 한국교회 주요 8개 교단 이단대책위원장 협의회(회장 안용식, 8개교단이대위협)에 대해 ‘민·형사상 대응’, ‘유튜브 공개토론’도 불사하겠다며 ‘맞짱 뜨기’ 식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기총은 4월 8일 오전 11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30-6차 긴급 임원회를 열고 고 박윤식 목사의 교단에 대해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와 실사위원회에서 재조사할 것을 결정했고, 변승우 목사의 이단 해제를 문제 삼은 8개교단이대위협을 향해서는 성명을 발표해 “간과할 수 없는 범죄행위”라며 강경 대응할 것을 밝혔다.

한기총은 이대위원장 오재조 목사, 실사위원장 강기원 목사, 질서위원장 조광작 목사 명의의 성명에서 “변승우 목사는 이단으로 결의된 사실이 없음에도 이단을 해제한 한기총이라고 주장한 사안에 대하여 해명을 촉구한다”면서 △어떠한 근거로 변승우 목사의 구원론과 신사도론을 검증했는지 사실 해명 △한기총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최삼경, 진용식, 정동섭, 박형택 등이 개인 이단감별사의 자리에서 한국교회 목사들을 농단한 사건에 대한 사실 설명 △한기총을 이단 옹호 집단, 전광훈 대표회장을 이단 옹호자로 매도한 것에 대한 사실 확인 및 설명 등을 촉구했다. 해명이 없을 시 “교회 이단 옹호 및 교회 혼란 세력으로 규정하고 민·형사상 법적대응의 조치를 할 것”이라고 명시했다.

이어 4월 15일 제30-7차 긴급 임원회에서는 이단사이비대책위원(신사도대책 분과위원장)에 변승우 목사를 임명했으며, 한기총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한 뉴스앤조이와 교회와신앙에 대해서는 ‘이단옹호언론’, CBS는 ‘반기독교언론’으로 규정했다.

한편 한기총 전광훈 목사에 대한 대표회장 자격 논란이 법정공방으로 비화돼 대표회장 직무정지가처분 결과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임원회에서는 이은재 목사를 비서실장으로 임명했으며, 대표회장 유고시 직무를 대행할 수 있도록 김운복 목사를 지명하는 등 대비하는 움직임도 보였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