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니엘 출판사가 초신자들을 위해 기획한 책 두 권

브니엘 출판사의 ‘How book series’ 1, 2권이다. 이 시리즈는 처음 신앙을 가진 초신자들에게 아주 쉽게 신앙의 원리를 소개하고자 기획된 시리즈다.

▲ <기도, 어떻게 해야 할까?>이대희 지음

이대희 목사(꿈을주는교회)의 기도 책에서는 예수님을 깊이 알아가고 배우기 위해서는 말씀을 듣고 그 말씀대로 사는 일이고, 또 하나나는 나를 구원하신 주님을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과 대화를 나누며 지속적으로 교제하는 일이라고, 그것이 기도라고 말한다.

하나님께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에 대해 정해진 답은 없다고 말하는 이 목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쉬운 일인 기도, 그러나 막상 하려고 하면 말문이 탁 막히는 기도에 대해 이 목사는 기도의 원리와 방법이 필요함을 제시한다.

“기도하기 전에 우리에게 있어야 할 모든 것을 하나님 아버지께서 먼저 아신다는 데 그 원리가 있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해야만 아시는 분도, 기도하기 때문에 응답하시는 것도 아니다. 다만 모든 것을 알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이미 우리에게 허락하신 것들을 우리는 기도를 통해 내려받는 것이다. 이것이 성경적 원리다.”

이 목사는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마음과 몸이 함께 해야 한다고, 밥 먹듯이 습관처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져야 한다고 말한다.

▲ <하나님의 뜻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강하룡 지음

그런가 하면 강하룡 목사의 <하나님의 뜻~> 책에서는 하나님의 뜻을 충분히, 그리고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에 대해서, 성경에 대해서 알아야 할 내용이 만만치 않지만 진심만 있다면 신앙 연수가 짧으면 짧은 대로, 길면 긴대로 각각의 신앙 수준에서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성도들이 이해하고 적용하기 쉽도록 다양한 사례를 풍부하게 실고 있다. 성경, 역사 속 인물, 저자와 저자 주변 사람들의 실제 사례를 가감 없이 실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단순 나열식이 아니라 세 그룹으로 체계적으로 구성해 읽는 이들에게 하나님을 뜻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