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한국교회 함께 한 ‘미래 청년 컨퍼런스’

▲ 미래청년 컨퍼런스에서 이야기하는 강사들

연세대 신과대학과 연합신학대학원(원장 권수영)이 6월 28일 오후 1시부터 연세대 백주년콘서트홀에서는 마련한 ‘2019 미래 청년 콘퍼런스’에서는 미래 진로를 탐색해 도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청년실업률 12%, 청년 체감실업률은 25%를 웃돌고 있는 상황에서 개최한 콘퍼런스는 여러 한국교회들의 지원을 받아 기독 청년들이 자신들만이 지닌 강점을 경쟁력으로 살려 이런 안타까운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노력했다.

세계적인 건축 설계회사 팀하스의 하형록 대표가 기조 강연으로 포문을 열었다. 하 대표는 기독 청년들에게 “무엇이 되겠다는 ‘명사’의 꿈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 되겠다는 ‘동사’의 꿈을 꾸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권수영 우리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장이 진행한 토크콘서트에서는 강용현 하찬캄 대표, 윤현보 제작사 오월동주 부사장, 여미영 디자인 스튜디오 D3 대표 등 글로벌 비전을 가지고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강사들과 공개채팅방을 통한 쌍방향 의사소통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이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마지막 세션은 안진훈 브레인OS연구소 대표가 진행한 ‘뇌 분석 팀빌딩 워크숍’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진행된 ‘뇌 인지 성향검사(BOSI)’를 통해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진로 코칭을 받으며 진로 소명을 확인했다. 참가자들은 뇌인지 기반 창업 팀 빌딩을 통해 누구와 팀을 이룰 때 효과적인지를 살펴보고, 창업팀을 구성해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며 예비 창업자로서 진로 탐색을 도모했다.

한 참석자는 “한국의 청년들을 위해 교회들이 후원해주시고 너무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섬겨주심에 감동하였고 또 하나님께 감사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권수영 원장은 “컨퍼런스 참석자들 중 선발된 팀들은 2019년 2학기에 진행될 ‘기독 청년을 위한 스타트업 아카데미’와 연계하여 기독 청년의 강점을 기반으로 창업을 돕는 기회로 이어지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