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한국YMCA전국연맹, 일본그리스도교협의회(NCCJ)와 공동으로 7월 17일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에 대한 한일 그리스도인 입장’ 성명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한국YWCA연합회를 비롯한 4개 단체는 일본정부의 한국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관련 소재 3종류의 수출 규제에 대해, 오사카 G20 정상회담의 ‘자유롭고 공정하며 비차별적이고 투명하고 예측가능하며 안정적인 무역과 투자환경을 실현하고 시장개방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한 정상선언문에 위배되는 조치임을 밝혔다. 

5개 단체는 “한일 양국이 불행한 역사를 되풀이하지 않고, 지배와 피지배의 부당한 관계를 끊기 위해서는 권력과 자본의 힘으로 상대방을 굴복시키려는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며 이번 수출 규제 조치가 동아시아 평화를 위협하는 시한폭탄의 뇌관이 될 것이라는 점을 우려하며 평화와 공존, 보편적인 인류애의 실현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일본 제국주의의 침략으로 인해 굴절된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역사 속에서 평화를 만들어가는 일은 역사의 정의를 바로 세우고 이에 대한 사죄와 배상을 실현하려는 일본 정부의 진실한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