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과 신앙, 삶을 통합해 어떻게 가능함을 제시

▲ <세상을 변화시키는 학문>최용준 지음/
예영커뮤니케이션

신앙을 가진 지성인으로서 학문과 신앙 및 삶을 통합하여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

“그 누구도 동서독이 이렇게 통일될 것으로 예측한 사람은 없었다. 그러나 끝가지 포기하지 않고 기도하며 성경적인 방법, 즉 평화와 비폭력으로 헌신했을 때 독일에 이 놀라운 축복을 허락하신 것이다. 그 이름의 의미처럼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며 영적 리더로서 끝까지 낙망하지 않고 온전히 기도와 평화에 헌신함으로 철의 장막으로 무너뜨린 퓌러를 보면서 한반도에도 이러한 영적 리더를 허락해 주시길 간구해야 한다.”

신앙을 가진 지성인으로서 부딪히는 현실과 씨름하면서 학문과 신앙 그리고 삶을 어떻게 통합하여 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며 몇 가지 주제에 초점을 맞추었다. 1부는 네덜란드를 변화시킨 교육정책과 기독교 교육에 관한 역사적 고찰, 2부는 학문과 신앙의 통합 그리고 기업가 정신에 관한 것, 3부는 독일의 교육과 통일에 관한 것, 4부는 한국 사회와 관련된 내용이 담겨 있다.

한동대 교수와 벨기에복음신대원, 네덜란드 객원 교수인 저자는 국내외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개인적 혹은 여러 단체를 통해 직간접으로 북한 동포들과 지하교회 성도들을 섬기는 것은 분명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하면서, 결국 복음에 충실한 비폭력과 평화는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드는 능력이 있음을 기억하고 지혜롭게 적용할 때 한반도에도 같은 기적이 일어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