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연구소(소장 김승태)와 한국기독교역사학회(회장 송현강)는 11월 2일 오후 2시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부속창고 강의실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기독교’라는 주제로 정기학술 심포지엄을 갖는다. 이날 강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기독교’라는 주제로 이재근 교수(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가,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기독교 여성’이라는 주제로 최상도 교수(호남신대)가,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개신교 선교사’란 주제로 이혜원 교수(연세대)가 맡고, 김광재 위원(국사편찬위원회)과 김성은 교수(대구한의대), 김은지 연구원(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가 각각 논찬을 맡는다.

주최측은 올해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있었고, 3.1운동에 많은 기독교인들이 참여했고 민족대표 33인 가운데 16인이 기독교인인 것은 잘 알려져 있는 데 반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기독교인들이 다양한 형태로 참여한 것은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재조명해야 할 주제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