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가지 성경 약속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자녀로 키우라

▲ <25가지 성경 이야기>맥스 루케이도 지음/
알렛아 트룬피오 그림/양희원 옮김/생명의 말씀사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말, “약속해.” 그러나 살다보면 지키지 못하고 종종 깨어지면 마음도 함께 깨지고, 그렇게 되면 점점 냉소적이 되고, 약속을 의심하게 되고, 지쳐간다고 루케이도는 ‘부모님께 드리는 편지’라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반드시 약속을 지키시는 분입니다. 성경에는 7천개가 넘는 약속이 나오는데, 하나님이 약속하신다면, 우리는 그 약속을 믿을 수 있습니다.”

루케이도는 말한다. “하나님은 모든 약속을 반드시 지키는 분이시라고 자녀들에게 알려주세요.”

아무 고통 없이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세상의 약속은 우리를 계속 실망시킬 것이라고. 그러니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는 법을 가르쳐 주라고.

“아주 크고 강력한 하나님의 약속을 알려주세요. 우리 자녀들이 삶의 고통과 문제로 고민하기보다 놀랍고 소중한 하나님의 약속 위에 굳건히 서도록 격려해 주세요.”

하나님이 세상을 만드신 이야기, 노아가 방주를 만든 이야기, 다윗이 골리앗을 이긴 이야기, 아기 예수님이 태어나신 이야기, 예수님이 물 위를 걸으신 이야기,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이야기… 등을 통해 하나님이 성경에서 하신 약속들은 모두 오늘 우리에게 주신 약속이라고 루케이도는 말한다.

“하나님의 약속을 내게 주신 약속으로 믿을 때 그 약속의 놀라운 능력을 경험할 수 있어요. 정말이냐고요? 정말이에요. 하나님의 약속은 믿고 의지할 수 있답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약속을 지키는 분이시거든요.”

루케이도가 고른 25가지 신구약 성경 이야기를 함께 보며 아이들에게 하나님의 약속을 알려주는 책, 이를 통해 아이들의 삶을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약속 위에 굳게 세워주라고 권고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