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두텁바위로 23에 있는 커피와교회(안민호 목사)는 지난 5월 31일 창립 9주년 기념 임직예식을 열고 권사와 안수집사를 세웠다. 카페교회로서는 첫 임직식이다.

커피와교회는 2011년 5월 22일 일반 사람들이 카페처럼 스스럼없이 교회를 찾아오는 교회를 만들기 위해 처음 문을 열었다. 그래서 평소 카페와 교회인지 잘 구분하기 어려울 때도 있지만 주일예배와 어린이 예배, 주중 성경공부, 큐티모임, 토요 새벽기도회를 꾸준히 이어왔다.

 예수 안에서 평안과 쉼을 제공하고 이웃을 섬긴다는 취지로 커피를 매개로 한 봉사와 사회적 선교 활동도 벌여왔다. ‘지저스 처치’(JESUS CHURCH)라는 연합공동체를 통해 한서중앙병원교회(병원 환우예배, 직원예배, 주일예배-병원교회), 와플대학교회(와플대학본사 직원예배- 일터교회), 우리가본교회-개척인큐베이팅), 성윤교회(JC사회적협동조합, 스페르마 청소년사역), 로고스tv(유튜브사역), 리스닝하트(심리,상담) 등을 통해 세상 속에 선교적(일터)교회와 믿음의 공동체를 세우고 확장하는 사역이 대표적이다.

커피와교회는 이런 사역을 하면서도 제자와 일꾼을 훈련하고 세우는 일에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출석과 봉사, 전도, 훈련 등 까다로운 절차와 의무를 거쳐야 등록 교인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새로운 임직을 받은 일꾼들도 짧게는 4년, 길게는 9년 동안 꾸준한 봉사와 훈련을 거쳐 임직을 받았다.

안민호 목사는 “커피와교회는 단순히 카페교회가 아닌 선교적교회, 새로운 교회들의 개척자로써 100개의 교회개척 및 개척인큐베이팅을 위해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왔다”면서 “지저스 미션을 통해 가난하고 소외된 우리의 이웃을 섬기고 예배공동체를 세우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임직식에서는 신촌에서 와플노점을 운영하다가 ‘와플대학 협동조합’을 만든 손정희 씨가 집수 안수를 받았다. 또 안혜숙 씨가 권사로 취임하고 사랑이 필요한 이웃에 더 큰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