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독서습관 가정에서부터 “책 읽기는 우리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한 공동체의 독서력이 증진된다면 그만큼 성숙한 사회를 기대할 수 있으며 따라서 우리는 능동적 독서인이 되어야 한다.” 양서를 선별하는 법에서부터 자신의 독서 습관을 점검하고 연령에 따른 독서지도법까지 독서와 관련된 내용을 엮은 책이 나왔다. 한국교회독서문화연구회가 만든 〈좋은 독서가족 길라잡이〉는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성장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그렇다고 경건 서적만을 중요시하지는 않는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서 이 시대와 역사를 어떻게 인도하시는지를 알기 위해 폭넓게 독서해야 한다”고 서문을 통해 밝히고 이를 위해 문학과 역사 등 관심 분야의 폭을 넓혀가며 꾸준히 독서하라고 조언한다. 좋은 독서습관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책에 제시된 독서지도법으로 자녀들의 독서습관을 키워준다면 아이들의 바른 가치관과 인격 형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비전북/191쪽/3900원).리더가 저지르기 쉬운 실수 극복하기 〈리더가 저지르기 쉬운 10가지 실수〉(한스 핀젤 지음/조기현 옮김)는 리더에게서 쉽게 발견되는 잘못된 습관적 실수들을 엮은 것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지침을 담고 있다. 저자는 많은 이들이 리더의 자리를 동경하지만 그것은 상상 이상으로 과중한 자리라고 말한다. 그만큼 리더의 역할이 그를 따르는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리더십의 부재보다는 좋은 리더가 왜 잘못을 저지르는지, 위대한 리더십의 결핍과 간격을 채우지 못하도록 하는 습관들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저자의 경험과 리더들의 다양한 실례 등을 통해 이를 모색하고 있다. 명령 하달식 리더십, 사람을 무시한 업무 추진, 독재적인 의사결정 등 리더십의 부정적인 면들을 거론하며 리더십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을 시도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프리셉트/249쪽/8500원).
195.225.177.6 composed ringtones f: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