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성경〉 〈예쁜영어성경〉 〈…만화성경〉 성경말씀을 통해 바른 신앙의 틀을 만들어 주고 여호와 경외함을 먼저 알도록 하는 것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참으로 중요한 일이라 하겠다. 그러나 어려운 내용과 익숙지 않은 문장형태 때문에 아이들에게 성경을 읽히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는데, 이제는 아이들을 위한 성경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어린이들이 내게로 오게 놔두어라. 그들을 막지 마라. 하나님 나라는 이런 어린이와 같은 사람들의 것이다… 어린이처럼 하나님 나라를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결코 그 곳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눅 10:14∼15). 아가페에서 만든 〈쉬운 성경〉의 본문 일부다. 아이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원문을 직접 대조 번역한 〈쉬운성경〉은 원문의 의미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쉬운 말로 풀어쓰는 데 초점을 맞춰 기존의 어려운 단어와 문체를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제목처럼 쉽게 만들었다. 4년의 기초기획 작업과 또다시 4년 동안의 원문 대조번역 및 감수를 거쳐 나온 〈쉬운성경〉은 그만큼 원문의 의미를 쉽고 정확하게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것이다. `성경 자세히 이해하기' `성경 속의 궁금증' `성경 풍속' `성경 인물' `성경 지명' 등을 통해 성경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궁금한 사항들을 항목별로 정리해 기초 지식을 다질 수 있게 했으며, 그래도 어려운 단어들은 단어사전을 두어 뜻을 풀이하고, 그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도 함께 기재했다. 이미 많은 교회들에서 사용,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새신자나 기존 성경의 어려운 문체로 읽기를 꺼려했던 장년층에게도 많이 읽히고 있어 앞으로 어른을 위한 `큰글 쉬운성경'과 찬송가 합본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예쁜 영어 성경〉(Aram Kang 지음, 모퉁이돌 펴냄)은 천지창조부터 예수님의 승천까지 성경 신·구약의 핵심사건들을 아이들이 읽기 쉽게 이야기형식으로 꾸미고 같은 내용을 한 쪽에는 우리말, 다른 한 쪽에는 영어로 실어 학습의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게 했다. 총 50가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주기도문과 사도신경, 성경 목록도 영어로 실었다. 귀여운 성경인물 캐릭터를 간간이 삽입하고 중요한 단어에 칼라를 넣는 등 아이들의 흥미유발에 만전을 기했으며, 디지털 오디오 CD 2장에 영어원음을 그대로 담아 정확한 발음을 공부하도록 했다. 특히 이 책은 2002년 문서선교의 날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전국 교회학교 어린이 영어 성경 이야기 대회'의 교재로도 채택돼 8월 30일까지 성경 이야기 50가지 중 한 가지와 영어 주기도문을 카세트 녹음 테잎에 수록해 이 책에 있는 응모권과 함께 제출하면 예선을 거쳐서 오는 10월 3일에 있을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02-924-9696). `온 가족이 함께 읽는 만화성경 I, II'(김수한 글, 창작프로덕션 그림, 비봉출판사)는 성경의 구약 내용을 〈천지창조〉와 〈십계명〉 두 권으로 나눠 그림과 함께 엮었다. 만화의 특성인 그림이 갖는 시각적 효과를 십분 활용해 성경의 사건들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냈으며, 성경의 중요한 말씀들을 거의 그대로 담고 있어 그 깊이를 더한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성경을 통해 재미를 느끼며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그 속에서 깨달음을 얻도록 하고 있다. 저자는 특히 요즘 환타지 물이 범람하는 이 때에 자칫 아이들의 뇌리에 환상적인 이미지들이 잘못 각인 될 것을 우려, “만화성경이 아이들의 신앙을 지켜주며 올바른 신앙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정찬양 기자
195.225.177.6 free voice ringtones: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