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토론식 성경공부 인도법  〈삶을 변화시키는 성경공부를 인도하라〉(테리 파월 지음/진흥 펴냄)는 다양한 예화, 가르침의 원리, 토론 인도 전략, 토론 질문의 실례 등 효과적인 성경공부를 인도하기 원하는 리더들을 위해 유용한 자료들로 가득 채웠다.  일방적인 주입식의 공부방법에서 탈피해 서로 주고받으며 깨달은 바를 확인하는 토론식 성경공부 방법을 제시하면서, 토론식 성경공부의 도전과 가치, 토론을 위한 여건 조성법, 관찰 질문·해석 질문·적용 질문을 준비하는 법과 효과적인 질문작성을 위한 지침 등을 담았다. 또한 성경공부를 인도하는 요령에만 그치지 않고 참여자의 삶의 변화와 인도자로 세우는 데까지 그 폭을 넓혔다.  이 책의 유머러스한 흐름은 흥미롭고 효과적인 성경공부를 준비하고 인도하는데 도움을 준다.이교도에서 복음전도자로, 빌 브라이트 전기 생명의말씀사에서 펴낸 〈비전〉(마이클 리처드슨 지음)은 4영리 전도책자와 영화 `예수'를 만들어 많은 이들에게 복음을 전한 국제 CCC 명예총제 빌 브라이트 박사의 전기를 다뤘다. 한때 이교도였던 그가 어떻게 전 세계를 움직이는 단체를 세웠으며 종교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시상하는 템플턴 상을 수여하게 됐는지 그 생애를 담았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성령충만한 삶을 살 것을 강조하는 그의 메시지가 그의 삶 전체를 통해 전해진다. 그는 “영적 중생의 순간부터 우리가 죽을 때까지 믿음으로 하나님에게서 모든 것을 받는다”고 말하며 성령충만도 믿음으로 받았노라고 고백한다. 빌 브라이트의 77가지 결단과 믿음에 관한 글들, 성령 충만함을 받는 방법 등을 부록으로 엮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