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기도는 가장 깊은 애정표현”말씀 토대로 한 기도문 통해 서로의 관계에 다가서도록 크리스찬 부부를 사랑으로 묶어주는 〈부부를 위한 사랑의 기도〉(데이비드 콥·헤더 핼펌 콥 지음/아가페 펴냄)는 성경말씀을 토대로 한 기도문을 통해 때에 따라 적절한 말씀과 기도로 서로의 관계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크게 `아내의 기도', `남편의 기도', `결혼 생활을 위한 부부의 기도'로 나뉘어 있으며, 결혼 생활 중에 겪게 되는 부부간의 어려움과 기쁨 등 함께 기도해야 할 기도제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신혼 혹은 오랜 결혼생활 중에 있는 부부에게도 서로를 발견하고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서로를 위한 기도는 가장 깊은 애정표현”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기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대화가 서로의 깊은 대화로 발전되고 성공적인 결혼생활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단, 요청하는 기도에만 주력하지 말고 자신에게 닥친 일들을 감당할 수 있는 지혜와 주님의 약속을 붙드는 믿음을 먼저 구할 것을 충고한다. 각 기도의 끝에 `성경 가이드'를 삽입해 성경을 통해 현 상황을 성경의 시각으로 이해하고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다.빚에서 벗어나는 핵심 원리 알려줘파탄에 놓인 부부들 상담 경험 통해 해결방법 제시 “재정적으로 어렵게 살수밖에 없는 근원을 이해하는 것은 영원히 빚에서 벗어나는 핵심 요소이다.” 〈빚지지 않고 사는 삶〉(래리 버켓 지음/베다니 펴냄)은 앞서 저자의 말처럼 빚으로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빚을 지게 되는 근본 원인을 설명하면서 빚에서 벗어나는 방법과 빚지지 않고 사는 견고한 성경적 가르침을 알려준다.  또 이와 관련해 현실생활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실제적인 조언을 하고 있다. 세계적인 재정전문가인 저자는 카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감당할 수 없는 빚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아져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재정적으로 파탄직전에 놓여있던 부부들의 채무상담 경험을 통해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1부 `빚더미에 올라앉은 젊은 부부들', 2부 `빚에서 벗어나는 비결', 3부 `개인신용과 빚, 그리고 대출문제로' 엮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