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반성폭력센터, 5월 12일부터 4회 진행

기독교반성폭력센터(상임대표 박유미 방인성)는 교회의 가부장적 문화와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일환으로 크리스천 양육자와 교회 교육 담당자들을 위한 성인지감수성 연속강좌를 진행한다.

그동안 한국교회 주류 성교육이 성을 부끄러운 것으로 인식하게 하는 순결교육에 기반하거나 성역할 고정관념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면, 동 센터에서 진행하는 성인지 키움스쿨은 성역할 고정관념과 편견을 인식하고 개선해나가는 성인지감수성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5월 12일~6월 2일 매주 목요일 공간 새길 현장과 줌 온라인 강좌로 동시에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영유아/초등/청소년 성교육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지은 대표(딱따구리 우따따) 황은식 팀장(아하!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로하 대표(라라스쿨)를 초청해 각 세대별 양육자와 교육 담당자가 알아야 할 성인지감수성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회 내에서 벌어지는 성폭력 생존자를 돕기 위해 출범된 단체로 성폭력 생존자를 위한 상담, 교육, 법적지원과 함께 성폭력으로 인해 아픔을 겪는 공동체의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02-364-1994).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