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녀란 부부생활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여성을 말하며 처녀막이란 출입구를 막고 있는 초승달 모양의 점막이고 크기, 모양, 두께는 여성마다 다르며 부부 생활을 시작하면 늘어나기도 하고 찢어지기도 하며 심한 운동이나 생리대로 인하여 상처를 입기도 한다. 흔한 일은 아니지만 천에 한명은 태어날때부터 처녀막이 없는 여성도 있고 임신한 후에도 붙어 있는 여성도 있어 쳐녀막이 있고 없음에 관하여 순결 판단은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없다. 종교에서는 순결을 중히 여겼기에 이슬람교도들은 순결을 증명하기 위해 부모가 보는 앞에서 부부생활을 했고 구약 성서 신명기 22:13절에는 누구든지 아내를 취하여 동침한 후 처녀의 증표를 보여야 했음은 그만큼 순결을 귀히 여겨왔다는 증거다. 그러나 혼전 성교를 경험한 남자일수록 순결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사로 잡혀 있어 처녀막 재생수술도 발달하게 되어있다. 1. 자궁내막염 자궁질 점막에 염증이 발생했을 때 발병하며 냉증으로 나타난다. 어린이의 경우 더러운 수건 휴지를 사용하거나 장난으로 이물질을 집어 넣었을 때 발생하며 결혼생활을 하는 여성은  a. 트리코모나스균, 칸탄타 곰팡이균 바이러스 임균 등에 의하여 발생하고 자궁냉증으로 발생한다. b. 월경시에도 나타난다. c. 월경통과 성교통을 느끼며 소변에 냄새가 나고 냉대하가 흐른다. 2. 자궁 경부암 자궁에 생기는 대표적 암으로 결혼을 한 여성이면 누구나 생길 수 있으나 성경험이 없으면 발병하지 않는다. ·성경험을 통하며 세균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확인. ·16세 이하에 성경험을 시작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위험률이 높다. ·초경 후 1년안에 성교를 시작하면 10년 이후에 경험한 여성보다 10배 높다. ·성 상대자가 많을수록 높으며, 술 담배를 하면 위험하다. a. 조선시대 여성들은 질을 강하게 하기 위하여 애엽(쑥)과 백반수로 맛사지 했다. b. 이집트 여성들은 도토리나무 모과액을 식초로 맛사지했다.〈약용방법〉 자궁내막염에는 용담사간탕이 좋으나 늙은 호박, 가물치 1마리, 초용담, 택사, 차전자, 당귀 각200g을 1일 3회 넣어 고아 복용한다. 차로는 용담초, 금은화, 삼지구엽초, 각4g 을 달여 1일3회 복용한다(따뜻하게 복용하면 좋다)(02<&25140>421<&25140>2020).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195.225.177.6 cell phone ringtones: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