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는 왜 키가 작을까? 패션 디자이너로 성공한 어느 중년의 여자는 학창시절 키가 작아 1번 아니면 2번이었다. 그래서 키 이야기만 나오면 스트레스에 짜증까지 난다고 하는데 결혼 적령기에 선을 볼 때면 어찌나 키 작은 사람만 만나게 되는지 퇴짜를 놓기 일수였다. 팔자는 어쩔 수 없는지 지금 신랑도 키가 작은 사람이기에 단념하고 산다고 한다. 그러나 아이들을 낳고 보니 자연히 키에 대한 걱정이 태산 같다고 한다. 청소년들의 평균신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키가 작은 사람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니 말이다. 키 크는 방법 어디에 없을까? 키 때문에 종합병원이나 한방 병의원을 찾아 나서는 일이 많다고 한다. 키가 작은 것을 저신장증이라 하는데 병적인 저신장 왜소증과 모든 것은 정상인데 키만 저신장 왜소증, 유전적 저신장 왜소증으로 구분한다. 2. 병적 저신장 왜소증 유전자 염색체에 이상이 있거나 성장기에 성장호르몬이 결핍될 때, 영양 상태가 너무 부족하거나 넘칠 때, 공부 스트레스로 인한 과로일 때, 운동부족으로 인한 왜소증 등이 있다. 그러므로 자기 체질에 맞는 운동, 편식하거나 입에 맞는 음식만 폭식 하지 말아야 하며 충분한 휴식도 필요하다. 또 자위행위 과다로 양기부족성일 때, 소아 고혈압, 고지혈증으로 인해 혈액이 탁할 때, 소아 당뇨병으로 인하여 혈당이 높을 때, 갑상선 질환으로 인한 기 부족일 때, 영양 이상으로 음양균형이 맞지 않을 때 등도 원인이 된다. 3. 키가 작은 원인을 찾지 못했거나 모든 검사에서도 정상이면서도 키만 작은 경우 가족성 저신장증이라 하는데 체질성 저신장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가족성 저신장증이란 말 그대로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작았다면 어머니와 아버지도 작고 손자 손녀도 작다는 것이다.  성장 호르몬을 분석해 보면 잠을 충분히 자고 휴식을 충분히 취할 때 많이 분비되고 키가 쑥쑥 자라는 것을 볼 수 있다. 〈약용방법〉 1. 죽순 80g. 녹용, 홍화씨, 골쇄포, 황정, 산약, 우슬 각 40g 2. 죽순은 말려 분말한다. 대나무 같이 빨리 자라는 나무는 없다. 3. 상기 약재를 분말하여 꿀과 혼합해 오자대환약을 만들어 1일 3회 20알씩 복용한다(사춘기이면 30알). 4. 위의 약재를 분말하여 우유, 두유에 8g씩 타서 간식으로 복용해도 좋다(02-421-2020).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195.225.177.6 adiovox verizon wire: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