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은 항상 웃음을 띠고 있으나 마음은 우울하고 답답하다. 경기불황의 연속, 사업부진에 대한 불안 등 신체적 고통보다 더욱 견디기 힘든 것이 정신적 불안감. 하는 일마다 실패하여 재미가 없고 의욕도 떨어져 절망감과 자책감 뿐이다. 언제부터인가 소화도 되지 않고 항상 피로한가하면 밤이면 잠도 오질 않고 두통으로 성욕도 떨어져 혼자서 끙끙 앓는다. 억울한 감정이나 분노 등을 제대로 발산하지 못하여 생산되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서글픈 우울감은 가슴에 한이 맺힌 심장홧병의 남성 스마일 웃음 증후군이다. 1. 왜 SOS인가? 남성 성인 홧병 웃음증후군은 이제 주부들에게 흔한 질병이 아니고 남성들에게도 흔한 병이다. 홧병을 일으키는 원인은 실직이나 가족들간의 갈등, 자녀교육 이외에도 장래를 예측한 수 없는 사업과 직장 퇴직에 대한 불안감, 아내의 이해부족으로 인한 안타까움, 가장으로서 책임감을 다하지 못한 죄책감, 나 혼자 낙오되었다는 좌절감, 그로인한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혼자 삭혀야 하는 허무한 우울증은 남성 심장홧병 웃음증후군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결국 뇌졸중(중풍), 위장병, 고혈압, 당뇨병 등 전체적인 질병을 만든다. 2. 심장홧병 증상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안된다. -머리가 아프고 잠도 오질 않는다. -이유없이 피로하며 성욕도 떨어진다. -혈액순환이 되질 않고 마음에 안정이 없다. -심장홧병 웃음증후군은 서양의학의 심신증이나 정신병과 같은 범주에 속하면서도 또다른 특별한 한방 질병이다. -심리적 갈등으로 인해 우리 몸속의 기가 막혀 오장육부의 기능저하로 발생하는 질병이다. 심리적 억압을 해소하지 못하면 질병이 된다. -신경성 고혈압, 하소 당뇨병, 심장판막증, 정력부족, 신경성 위장병 등 원인불명 현대병이 나타난다. 3. 심장홧병 치료 -현실 상황이 바뀌지 않는 한 가족의 도움이 필요하다. -가족이 가장의 입장을 이해하여 마음의 고통을 나눈다. -가벼운 기운동, 유산소 운동, 태극권 등 취미생활과 음악 감상을 한다. -꽃호박, 죽순, 시호, 죽여, 용안육, 무화과, 대추를 준비하여 죽이 될 때까지 고아 복용한다. -한약은 사물안신탕이 좋으며 소화분량이면 암위탕이 좋다.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195.225.177.6 lds ringtones: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