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콜레스테롤(고지혈)을 사랑하면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고지혈증으로 한의학에서는 어혈, 즉 탁한 피라 한다. 콜레스테롤을 사랑하면 심혈관계(심장병)를 부르고 콜레스테롤과 동거하면 동맥경화를 잉태한다.  콜레스테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혈액 중 수치를 낮추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이 많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여러모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심장근육이 혈액을 공급하는 동맥을 관상동맥이라 하는데 콜레스테롤로 인해 광상동맥이 굳어지면 동맥경화라 한다. 또 동맥경화가 되면 혈액공급이 되지 않아 협심증의 심근경색을 만들어 중풍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다. 2. 콜레스테롤(고지혈)이란 콜레스테롤(고지혈)이란 인체기능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다. 그 기능으로는 하나, 성 호르몬을 부신피질 호르몬의 재료이며 새로운 세포 만든다. 둘, 장에서 흡수되어 온몸을 돌며 지방과 단백질이 연합된 지단백 형태가 된다. 셋, 일반적 콜레스테롤 하면 저밀도 단백질 LDL이라 하고 간에서 분해되며 높아지면 혈관에 쌓인다. 넷, LDL이 혈관에 쌓이면 동맥경화를 만들고 성인병을 유발하며 발기부전을 만든다. 다섯, 고밀도 단백질 HDL이 늘어나면 건강하고, 운동을 하면 성욕이 왕성해지며 식물성 지방과 생선이 좋다. 3. 동맥경화 어떻게 치료하나. 하나, 예방하려면 1400kcal가 소모 되도록 운동한다. 동맥경화는 2200kcal 속보 달리기 운동을 한다. 둘, 동물성 지방은 포화 지방산으로 LDL을 높이므로 식물성 지방인 불포화 지방산 HDL로 바꾼다. 셋, 동맥경화 주원인은 고지혈증(콜레스테롤치가 높은 상태) 혈전을 만들며 혈관을 막으므로 싱겁게 먹고 술, 동물성 지방 피한다. 한방음식요법 1. 우슬초(쇠무릎치기), 쌍백피(뽕나무 뿌리 껍질), 은행, 솔잎(테레인과 루틴) 홍화(리놀산), 곤약(글루코민산), 검은콩, 버섯류, 양파, 마늘 각 300g을 준비한다. 2. 상기약재를 녹용과 오디, 구기자와 같이 분말하여 오자대 환약을 만들어 1일 3회 30알 복용한다. 3. 차로는 오디, 당근, 죽순 각 10g을 차로 복용한다. 4. 동맥경화의 원인 나이가 들면 콜레스테롤 조절 기능이 떨어진다. 부모로부터 물려받는 요인, 비만이나 혈압이 높거나 당뇨병이 있으면 일단 의심할 것.  흡연을 많이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때, 정액을 많이 사용하여 양기가 부족할 때. 동맥경화가 주의할 일은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부었나를 살피라. 걷기, 조깅 등을 꾸준히 하라. 변비를 예방하라. 실내·외, 온도를 신경써라. 무리한 성생활을 주의하라. 미지근한 물로 샤워할 것. 고혈압, 당뇨병을 예방하라((02-421-2020)..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