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고향 자궁은 근육 덩어리이다. 자궁근육에 근육으로 이루어진 혹이 생기는 것을 자궁근종이라고 한다. 이는 호르몬이 결핍되어 깨끗이 사용하지 못하였을 때 또는 무리하게 사용하여 물혹 혹은 육종의 혹이 생기는 것이다. 자궁근종은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하나, 자궁근육 세포가 무리한 자극으로 비정상적 활동을 하여 혹이 생긴 경우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양기부족의 후유증이다. 둘, 유산을 한 여성에게 많이 생기는데 유산의 자극으로 호르몬이 막대히 손상을 받았을 때 나타나며 가족력이 있을때도 많고 백인보다 황색인종에 많다. 셋, 단백질을 많이 섭취한 여성이나 영양이상으로 혈액순환 장애일 때 많이 나타나므로 야채, 생선등 고루고루 섭취해야 한다. 넷, 20∼40세가 20%이며 장소 위치에 따라 내근종 80%, 장막하근종 15%로 여러개가 다발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자궁근종의 증상 ①방광을 압박하기에 빈뇨·배뇨곤란 ②직장을 압박하기에 변비와 비뇨통 ③소화장애와 식욕부진으로 인한 피로 ④불감증과 성교 후의 심한 피로감 ⑤기미와 우울증, 협심증과 요통 ⑥월경과다와 부정기적 출혈 ⑦만성 골반 요통, 월경곤란, 성교통, ⑧나팔관을 막으면 불임, 자궁내막 근처에 있으면 착상방해로 조산, 유산이 된다. ⑨양성 종양의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0.6%이며 폐경기 이후 혹이 커지고 출혈이 심하면 암을 의심한다. 자궁근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①생리를 규칙적으로 하게 한다. ②피임하여 유산을 금하고 무리한 성생활을 피한다. ③산후조리를 완벽하게 하며 유산을 했을 경우 나머지 달수를 조리한다. ④체질에 맞는 유산소 운동과 채식, 잡곡식사 한다. ⑤갱년기에 호르몬이 떨어지지 비만을 없애 성인병을 예방한다. 자궁경부암 자궁 입구에 생긴 대표적인 암으로 부부생활을 하는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반면 성경험이 전혀 없으면 생기지 않는다.  원인은 성접촉을 통하여 전염되는 일종의 균으로 인하여 발병되는 것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 피팔로바 바이러스, 콘텔로마 바이러스 등이다 음양 균형이 깨어져 양기 호르몬 부족일 때 많이 발병한다. 발병율이 높은 경우 ①16세 이전에 성생활을 시작했을 경우 확률이 높다. ②초경 시작 1년 안에 성생활을 시작했을 경우 10년 후 경험한 사람보다 20배 위험하다. ③성교 접촉 대상자가 많을수록 위험이 10배 높다. ④유산, 다산, 흡연, 음주자가 확률이 높다.자긍근종을 예방하는 음식 ①목이버섯 불에 볶는다. 표고버섯-햇볕에 말린다. 차가버섯-분말한다. 맨드라미씨-나쁜 피를 없애고 자궁을 튼튼히 한다. 연자육-햇볕에 말린다. 자궁출혈에 좋다. ②우슬초, 목단피, 현호색, 익모초, 홍화 각300g을 분말하여 오자대 환약으로 1일 3회 30알씩 복용한다(02-421-2020).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195.225.177.6 verizon cell rington: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