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문제는 현대인에게 있어 모두의 커다란 관심사인 동시에 갖가지 고민이 따른다. 남성의 성기능장애는 임포텐스 조루증이 주류를 이루며 여성은 불감증을 들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남성의 성기능 장애가 문제의 초점이 된다. 성기능은 육체와 정신적인 것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미묘한 것이어서 그 치료가 매우 까다롭다. 따라서 성기능 장애는 육체적 정신적 복합치료가 효과적이다. 한방에서는 생명의 근원을 정에 두고 있다. 임포텐스 남녀 모두 만족스러울 정도의 성행위를 할 수 있도록 발기가 충분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유지되지 못하는 경우가 전체 성생활 중 25% 이상일때를 말한다. 임포텐스는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날 수 있는 비교적 흔한 질병이다.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의 5∼10%정도가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임포텐스의 원인은 정신적 원인과 신체적 원인으로 나뉘는데 절반 이상이 신체적인 원인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정신적 임포텐스는 성능력에 대한 자신감의 상실이나 열등의식, 불안감이 가장 큰 원인이며 이밖에 성행위 중의 잡념, 상대방에 대한 매력 상실, 지나치게 부정적인 성교육 등도 영향을 미친다. 식이요법 남자가 정력이 부족하여 발기력이 약해 고민인 사람은 미꾸라지와 양파가 좋다. 특히 환절기면 발기부전인 사람이 많고 새벽에도 발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새벽에 발기가 되는 것은 소변이 마렵기 때문만이 아니라 부신피질 호르몬의 활발한 분비작용 때문이다. 부신피질 호르몬은 정력을 지배하고 있어 새벽의 발기를 건강의 바로미터로 보아도 무리는 아니다. 양파를 굵게 썰어 계란노른자 두개를 풀어 잘 섞는다. 여기에 간장과 후추가루로 양념하여 뜨거운 밥에 얹어 먹는다. 이 메뉴를 아침식사로 대체한다. 한편 저녁 식사는 미꾸라지가 반드시 끼어야 한다. 미꾸라지를 조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탕으로 하든 튀기든 찌게에 넣든간에 칼을 대지 말고 통째로 조리해야 한다. 아침에 양파 저녁에 미꾸라지식으로 계속 장복하면 정력이 왕성하여 환절기 임포텐스쯤은 문제가 없고 부부생활도 원만해진다. 미꾸라지는 비타민군과 칼슘의 보고이며 스테미나식으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약용 건강식품이다. 결핵환자 등이나 허약체질에 좋고 음부습진약으로도 최고다. 음부에 습진이 생겼을 때는 미꾸라지를 뼈만 발라내고 살과 껍질을 환부에 붙인 뒤 반창고로 고정시키면 된다. 약으로는 공진단 팔미마우수환 등이 좋다.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