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결혼을 한지 일정한 기간이 지나 아이가 생길만도 한데 태기가 없는 경우 불임을 의심해 봐야 한다. 남성불임검사는 제일먼저 정액이 있나 없나 정액검사를 받는 것이 첫째 순서이다. 여러가지 원인 남성의 음낭내에 있는 고환에서 정자를 만들어 낸다. 그런데 뇌에서 정자를 생산하라 명령하였는데도 내분비계통의 질병장애로 정자 생성이 되지 않는 경우.둘째, 정자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 셋째, 고환 자체의 조직과 기능이 완전하지 못할 때 정자형성이 되지 않는다. 고환염 정계정맥류가 대표적이다. 넷째, 남성의 성기가 발달하지 못했거나 전립선 이상이 있는 경우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정하기 때문이다. 다섯째, 정자의 통로에 이상이 있을 때이다. 정관요도 일부분이 염증으로 막혀 있을 때이다. 어떤 때 이런 일이 생기나? 흡연, 음주, 마약, 스트레스 모두 임신의 능력을 떨어뜨린다. 과거 병력을 알아야 한다. 수술력, 임신력 부부관계, 약물 등. 정계 정맥류란 고환에서 나아가는 정맥에 장애나 역류로 정맥 혈관에 엉켜 부풀어 오르는 증상. 정액의 양이 적거나 정자수가 적을 때, 정자수는 충분하나 정자질이 나빠 기형이나 운동능력이 좋지 않을 때이다. 정액 검사로 이상이 발견되면 고환 생체 조직 검사로 고환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발휘하는지 확인한다. 어떻게 치료하나 불임 치료는 원인이 밝혀지면 원인을 제거함으로 가능하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생활 환경 조절, 식이요법, 정신요법, 약물요법이 있다. 사용되는 약재료는 성호르몬제로 특수 효소 정자활동을 증가시킨다. 3∼6개월 소요된다. 정계 정맥류가 30%나 경로가 막힌 경우 수술로 복원한다. 불임은 한가지 질환이지만 부부를 판단하고 치료해야 한다. 오래 전부터 정자를 채취하여 시험관 아기도 시도하고 있다. 정충이 약하거나 모자라면 공진육미환이 좋다. 녹용, 사향, 산수유, 당귀, 산약, 택사, 백봉령, 숙지황. 차로는 질라차가 좋으며 오미자, 구기자, 토사자, 차전자, 복분자, 사원자, 사상자 각 8g. 정자 활동 증가는 난유 코트랑(오리기름) 스피루리나 등 청혈제가 좋다(02-421-2020).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195.225.177.6 free polyphonic ring: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