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의 생각이 마음에 들어오면 하나님과 원수가 됩니다.
이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인생의 열쇠는 기도 ▶사사기 3:7~11
 사람이 평안하고 형통할 때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더 잘 섬기고 의지하면 좋을 것인데 그렇지 못한 것이 사람들의 공통점인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평안할 때 감사는커녕 오히려 여호와의 목전에서 악을 행하였습니다. 그 악은 하나님을 잊어버린 것이고, 우상을 섬긴 것입니다. 이것은 불신앙으로 용서받을 수 없는 죄악입니다(7),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긴 죄악의 결과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하시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리사다임에게 이스라엘을 넘겨주어 8년간 속국으로 고통을 당하게 하셨습니다(8), 이스라엘 백성들은 고통을 당할 때 비로소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즉 전능하신 하나님을 찾고, 의지하는 것입니다(9), 결국 고통은 하나님을 찾게 하는 유익을 주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고통 중에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기도할 때 구원자를 보내서 해방 시켜주었습니다(9∼10). 하나님을 찾을 때 모든 것을 얻게 되는 형통함이 있습니다. 기도는 곧 하나님께 부르짖는 것이고, 하나님을 찾는 것이고, 하나님께 도우심을 요청하는 것입니다(암5:4, 6, 렘33:3, 시50:15, 렘10:21), 기도가 인생 모든 문제 해결의 열쇠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기도:하나님께는 인생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있으니 기도(찾음)의 열쇠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얻는 축복을 받게 하옵소서. 아멘.

인생의 열쇠는 꿈(희망) ▶마가복음 5:25~34
 사람이 많은 것을 소유했다 하더라도 꿈(희망)이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입니다. 현대그룹의 정몽헌회장, 영화배우 이은주와 정다빈양, 가수 유니양, 작가 헤밍웨이, 최근 탈랜트 안재환 등이 자살을 했습니다. 이들이 왜, 자살을 했을까요? 절망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묵시가 없는 백성은 망한다고 증거합니다(잠 29:18), 그러므로 꿈은 실패가 없습니다. 혹 꿈이 이루어 지지 않아도 그만큼 성장하고, 발전했기 때문입니다. 먼저 꿈꾸시기를 바랍니다. 즉, 꿈을 잉태하라는 것입니다. 반드시 출산하기 때문입니다. 1. 사람은 누구나 꿈이 있어야 합니다. 2. 왜냐하면, 꿈은 내일이고, 미래입니다. 3. 그래서 꿈은 인생의 목적이고, 목표입니다. 4. 그리고 꿈이 있는 사람에게는 축복은 찾아옵니다. 꿈을 잃은 것은 모든 것을 잃을 것이요, 꿈을 얻은 것은 모든 것을 얻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단은 오늘도 꿈(희망)을 빼앗아 가려고 합니다. 그러면 사람은 스스로 절망하고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의 열두해를 혈루증으로 고생한 여인은 온갖 고통 중에서도 예수님의 옷에 손만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는 희망으로 손을 땔 때 즉시 고침 받았습니다. 꿈(희망)이 생존케 하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열쇠는 바로 꿈(희망)입니다.
▶기도:사단은 우리를 죽이려고 꿈을 빼앗아 가려합니다. 우리들로 하여금 마음을 굳게 하여 우리의 꿈(희망)을 지키게 하옵소서. 아멘.

인생의 열쇠는 마음 ▶잠언 4:20~27
 오늘의 모든 제품에는 조절장치와 차단장치가 있습니다. 에어컨, 보온밥솥, 냉장고 등은 온도 조절장치가 되어 있어 우리들에게 필요한 만큼 알맞게 조절이 되어 좋습니다. 컴퓨터와 휴대전화에 차단장치를 하면 스팸과 해악이 되는 문자메시지로부터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마음에도 이런 조절장치와 차단장치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전쟁터입니다. 악한 사단은 오늘도 우는 사자와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벧전 5:8), 사단이 유다의 마음에 예수님을 팔려는 생각을 넣으니 행동으로 옮겨 예수님을 팔아 넘겼습니다. 사람은 마음에 있는 것을 대부분 다 행동으로 옮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마귀는 우리들의 마음을 점령하려고 갖은 수단 방법을 다 동원하는 것입니다(롬 8:6∼8), 그 이유는 우리를 죽이려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각이 마음에 들어오면 하나님과 원수가 됩니다. 이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사람이 지켜야 할 것들이 이 세상에는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왜냐하면, 마음을 지키지 못하면 다 잃을 뿐만 아니라 마침내 죽습니다. 고 정주영 회장은 인천 부두에서 노무자 시절 포기할 줄 모르는 빈대를 보면서 평생 스승으로 삶아 포기할 줄 모를 때 현대그룹의 신화를 창조했습니다. 마음을 지키는 것이 해결의 열쇠입니다.
▶기도:마음을 지키기 위하여 말씀의 조절장치와 차단장치를 설치하여 세상의 그 무엇보다도 마음을 지키게 하옵소서. 아멘.

인생의 열쇠는 상담 ▶이사야 1:18
 하나님은 우리 인생들에게 그 어떠한 문제 즉 주홍과 진홍 같이 붉은 죄가 있을지라도 두려워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 오라고 초청합니다. 그리고 변론(대화/상담)하자 하십니다. 그러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즉 눈과 같이 희게 하고, 양털 같이 희게 해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사람은 죄악을 범하면 아담과 같이 하나님을 떠나 숨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사랑이 충만하신 하나님께 나아가 상담을 하면 해결 되는 줄을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고 초청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무거운 인생의 짐을 가지고 예수님께로 가면 쉬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이는 곧 해결해 준다는 말씀입니다. 이를 증명하는 말씀은 열왕기하 4장 1∼7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선지자의 생도가 많은 빚을 남겨두고 갑작스럽게 하늘의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채주가 빚을 독촉하며 마지막 기한을 주고 그때까지 상환하지 않으면 두 아들을 종으로 데려가겠다고 합니다. 사면초가의 상황에서 선지자의 아내는 선지자를 찾아가 상담을 합니다. 그리고 선지자의 지시를 따랐더니 채무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문제가 다 해결 된 것입니다. 즉 하나님과의 대화(상담)가 곧 해결의 열쇠입니다.
▶기도:모든 것은 주님의 손에 달려있는 줄을 압니다. 주님 앞에 달려왔사오니 불쌍히 여기사 길을 열어 주옵소서. 아멘.

인생의 열쇠는 인내 ▶욥가 1:6~22
 인생에 있어서 참고 인내한다는 것은 행복과 불행을 좌우하고,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고 해도 됩니다. 그래서 `참을 인자 셋이면 살인도 면한다'는 속담은 참고 인내하면 살인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약 살인자가 되면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참고 인내하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우물을 파도 한 우물을 파라'는 속담도 참고 인내하다보면 마침내 원하는 것 즉, 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셉은 형들의 미움으로 인신매매를 당하여 애굽 시위대장 보디발의 집에 노예로 팔려갔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보디발 아내의 유혹을 거절 한 것 때문에 누명을 쓰고 감옥살이 합니다. 그럼에도 원망과 불평 한마디 없이 참고 인내한 결과 하나님께서 애굽에 총리로 높여 세워주셨습니다. 본문의 주인공 욥은 “순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가 세상에 없느니라”(8)고 하나님도 인정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하루아침에 동방 중에 가장 큰 사람이 전 재산을 잃고 10남매가 잔치하는 집의 기둥이 무너져 모두 죽는 슬픔을 당합니다. 그리고 자기 몸에는 악창으로 고통을 당하면서도 참고 인내했을 뿐만 아니라 범죄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께 경배하며 찬송할 때 욥은 갑절의 축복을 받는 것으로 승리합니다(42:10). 인내가 우리 인생의 열쇠입니다.
▶기도:주님, 억울한 일을 당하고 우리 앞에 각종 문제가 있다 해도 참고 인내의 열쇠를 사용하여 승리하게 하옵소서. 아멘.

인생의 열쇠는 찬송 ▶사도행전 16:16~34
 사도 바울은 다메섹 도상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변화되어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기 때문에 자기 안에는 오직 예수님이 사신다'(갈 2:20)고 말할 뿐만 아니라 예수님을 얻기 위해서 모든 것을 다 배설물과 같이 버렸다고 말합니다(빌 3:8). 그래서 바울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을 수 있는 주님의 것으로 사는 사람이라'(롬 14:8)는 것을 고백합니다. 이렇게 예수님께 생명을 걸었던 바울이 귀신들린 여자 아이의 귀신을 쫓아내는 좋은 일을 하고도 매를 맞고 피투성이가 되어 감옥에 갇히는 고통을 당합니다. 이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도바울은 예수님을 위해서 인간적인 온갖 좋은 조건들을 다 버리고 오직 예수님을 위해 살았던 것입니다. 이렇게 `예수님을 위해 목숨을 걸고 살아온 결과 가 억울한 감옥살이란 말입니까?'라고 탄식하며 소리지를 만도 한 상황인데 바울은 오히려 기도하고 찬미(찬송)를 합니다. 그때 하나님은 큰 지진을 통하여 옥터를 움직이고 닫힌 문을 다 열고 모든 사람에게 매여 있던 모든 쇠사슬이 다 풀어주시고 간수까지 구원하는 역사를 이루어 주셨습니다. 이런 승리의 기적은 바로 찬송이 인생의 열쇠입니다.
▶기도:우리를 창조한 목적이 바로 찬양 받으시기 위함인 줄 압니다. 우리로 하여금 그 어떠한 경우에도 찬양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아멘.
 
김양규 목사(인천주안의교회)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