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력전도의 3단계 ▶ 시편 81:10

 `총력전도'의 두 번째는 `총력전도의 3단계'를 갖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일에는 계획과 순서가 가 있습니다. 무작정 일을 한다고 성공하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계획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1. 총력전도는 목표인원을 잘 설정해야 합니다. 전교인이 한 명씩 전도하면 배가 되고, 두 명씩 전도하면 3배가 됩니다. 놀라운 숫자인데 문제는 다 참여해야 한다는 것이며, 그 이상도 좋지만 반드시 자기 몫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총력전도의 명칭, 구호, 표어가 잘 정해져야 합니다. 예를 들면 `예수초청 큰 잔치', `전도! 하면 된다', `나도 한 사람 너도 한 사람', `1백 명이 2백 명, 2백 명이 4백 명' 등 멋진 구호로서 활기를 불어 넣고 목표인원에 미달되지 않도록 힘써야 합니다.
 3. 총력 전도의 예산을 잘 세워야 합니다. 음식과 상품, 선물 등을 규모 있게 준비하여 손님을 대접하되, 행사의 본질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기도:주여! 멋지게 성공하는 총력전도가 되게 하소서.

 
  전도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  ▶  마태복음 28:18∼20

 세 번째는 `전도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모든 일의 해답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있습니다. 총력전도도 성경의 가르침에 근거하고 실시될 때 성공합니다.
 1. 성경은 전도가 예수님의 지상명령임을 가르쳐 줍니다. 헤럴드 린드셀은 마 28:18∼20절은 `교회의 출발명령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요약하면 `너희는 가서 전하라'는 것입니다. 이 명령에서 제외된 교회나 교역자나 교인은 하나도 없습니다. 2. 성경은 전도를 언제나 하라고 가르쳐 줍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전하라”(딤후 4:2)고 하십니다. 최권능 목사가 그 좋은 예가 됩니다. 일제시대 감옥생활에서 고문당하면서도 “예수 믿고 천당! 예수 믿으시오”라고 전도했습니다. 특정 기간 만이 아니라 언제나 전도해야 합니다. 3. 전도는 성령님의 사역이라고 가르쳐 줍니다.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내 증인이 되리라”(행 1:8)고 하셨습니다. 내가 전도하려고 하지 말고 성령님이 하시게 합시다.
▶기도:주여! 성경대로 전도하게 하소서.
 
  총력전도의 기본 전략  ▶ 마태복음 10:16
 `총력전도'의 네 번째는 `총력전도의 기본전략'입니다. 매사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총력전도에 성공하려면 적어도 5대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1. 목표를 분명히 정해야 합니다. 앞서 7대 목표를 다시 주의 깊게 살펴보기 바랍니다. 2. 조직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모든 조직은 일의 능률을 높이고 통일성 있게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교회마다 있는 조직을(각 기관) 잘 활용하면 됩니다. 3. 전도대상자를 미리 정해야 합니다. 기도하는 중에 대상자를 정하고 기도하고 있음을 알리며 가까이 사귀고 접촉해야 합니다. 그 대상자는 가족, 친족, 친구, 이웃, 직장동료나 상사 중에서 합니다. 4. 홍보방법을 총동원해야 합니다. 문서를 통한 전도지 배포, 전단지, 포스터, 현수막, 기념품, 초청장, 지역신문 광고, 더 크게는 전야제로서 홍보해야 합니다. 5. 전도의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교회전체가 온통 전도 분위기가 되게 인사, 구호, 찬송, 설교, 상황표가 이뤄져야 합니다.
▶기도:주여! 전도하게 하소서.
 
 
  총력전도의 전제  ▶ 디모데전서 4:16

 다섯 번째는 `총력전도의 전제'인데, 여기에는 세 가지 전제가 있습니다.
 1. 심은 대로 거두는 법칙입니다. “적게 심은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은 자는 많이 거둔다”(고후 9:6)고 했습니다.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갈 6:7)고 했습니다. 총력전도에 대해서 관심, 기도, 전도, 노력, 열심히 한 것만큼 거두게 됩니다. 2. 협력해서 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한 사람씩 전도하되 전 교인이 협력해야 놀라운 실적이 나타납니다. 교역자, 당회, 제직회, 각 기관, 각 구역이 협력하면 반드시 성공하게 됩니다. 교회내부의 협력도 중요하지만 교회간의 협력도 전도 성공에 크게 유익이 됩니다. 3. 헌신자를 통해서 이루어짐을 명심해야 합니다. 누구에게나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가 있습니다. 특별한 재능, 시간, 물질, 젊음, 건강한 몸이 있습니다. 이것을 헌신해야 총력전도가 성공합니다. 한 어린 아이가 5병2어를 주님의 손에 드릴 때 놀라운 기적이 나타났습니다. 우리 모두 헌신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주여! 많이 심어 많이 거두게 하소서.
 
 
  총력전도의 원칙  ▶ 사도행전 2:40∼47

 `총력전도'의 여섯 번째는 `총력전도의 원칙'입니다. 네 가지 원칙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총동원의 원칙(행 2:44,46). 모든 교인이 주님의 증인이 되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전교인이 기도하며 말씀을 배우고 훈련받아야 합니다. 2, 교회 중심의 원칙입니다(행 2:46). 전교인이 교회를 위하는 일임을 알고 모든 기관도 교회를 위하는 중심에서 모든 움직임을 전도에 맞추어야 합니다. 1인이 1인씩 전도하는 것이나 기관들이 배가 전도를 하는 것이 모두 교회를 위함이어야 합니다. 교회중심은 주님입니다. 3. 지도자 중심의 원칙입니다. 성공적인 총력전도는 지도자의 리더십이 중요합니다. 지도자의 올바른 지도 아래 단합된 교인의 힘을 발휘할 때 성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4. 세계적인 안목의 원칙입니다(행 2:47). 개교회의 총력전도라도 그것이 확산되어 지역복음화와 세계복음화의 일환이 되고 나아가서 하나님의 나라 건설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시야를 최대한으로 넓혀야 더욱 성공하게 됩니다.
▶기도:주여!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소서.
 
 
  총력전도의 유의사항▶ 디모데후서 4:1∼2

 `총력전도'의 마지막 일곱 번째는 `총력전도의 유의사항'입니다. “명장은 승전한 후에 투구 끈을 다시 맨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 번의 총력전도에 성공했던지 실패했던지 언제나 유의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것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1. 총력전도의 일상화입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복음을 전파하라”(딤후 4:1∼2)고 했습니다. 결코 일회적인 행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전도가 일상화되어야 합니다. 2. 총동원 전도가 목회계획에 중요하게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목회는 근본적으로 주님의 양 무리를 돌보고 치는 일이지만 삼중의 구조를 포괄합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와 교회가 현존하는 지역사회입니다. 총력전도는 1) 주님의 뜻에 맞고 2) 교회의 필요를 채우고 3) 지역에 공헌이 되어야 합니다. 3. 로렌드 라벨박사의 8가지 위험을 유의합시다. 1) 기도 없는 광고 2) 상담 없는 설교 3) 영적이 아닌 흥행 4) 가르침이 없는 감정 5) 교리 없는 교훈 6) 바로 잡아 주지 않는 비판 7) 지속성 없는 선전 8) 등록 없는 모임을 주의 하라고 했습니다.
▶기도:주님! 전도가 생활화 되게 하소서.
 
이서종 목사(물량교회)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