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재상 / 광주 본양교회 담임목사 / 왕하 2:1∼14 우리는 성경을 읽다가 하늘로 올라간 세 분의 승천에 관한 기록들을 보게된다. 이 기록들은 오늘의 현실 속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여 주고 있는가? 1 승천의 기록들 땅위에 살고 있던 사람이 승천했다는 최초의 기록은 (창 5 : 24)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심으로 세상에 있지 아니 하니라 했고. 다음은(왕하 2 : 11) 두 사람이 행하며 말하더니 홀연히 불 수레와 불 말들이 두 사람을 격하고 엘리야가 회오리바람을 타고 승천하더라 했으며 세 번째는 (행 1 : 9)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희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고 했다. 2. 휴거는 믿음의 능력이다 엘리야와 예수님의 승천기록으로 미루어 보면 에녹의 승천의 이유와 그 당시의 사건들을 짐작 할 수 있다. 그리고 (유1 : 14-15)예수님의 동생인 유다가 에녹의 승천에 관한 이유를 잘 말하여 주고 있다. 유다는 승천한 예수님의 동생으로서 에녹의 승천과 그의 감추인 예언을 기록함으로서 이 초능력의 사건을 들어 믿음의 확신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3. 엘리야는 승천했다 엘리야의 승천은 에녹의 시대와 같이 믿는 자에게 초능력의 용기를 주워 죄악에서 승리케하고 후에 불순종하는 자에게 홍수로 심판의 세례를 준 것같이 이스라엘은 (왕하 17 : 1) 호세야 9년 3월 앗수르 살만에셀의 침공을 받아 엘리야의 승천 109년 후에 망하였고 남조 유다는 그후 144년 시드기야가 바벨론의 느부갓네살에게 멸망하여 70년 동안 포로가 됐다. 3번째 기록된 예수님의 승천도 역시 12 제자를 비롯한 120문도에게는 장차 다가올 환란과 역경을 이기는 용기와 힘이 되었지만은 그러나 주후 70(승천후 40)년 로마의 디도 장군이 이끄는 정벌군에게 마사다에서 최후의 항전으로 인하여 주후1947년 이스라엘이 독립할 때까지 1800년 동안 국권을 잃고 독일 나치스에게 200만 이상이 학살을 당하였다고 역사가는 증언한다. 4. 장차 오실 그리스도의 영광 예수님의 승천이 에녹과 엘리야와 다른 점이 있다 에녹과 엘리야는 산자의 승천이라면 예수님은 죽은 자의 부활 후에 승천이다. 산 자와 죽은 자의 심판을 관장하는 권세를 받은 것이다. 그래서 사도들은 가는 곳마다 부활과 승천을 자랑하였다(약 1 : 18). 그가 그 조물중에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나으셨느니라고 하였다(행1:11)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 올리우신 이 예수는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이 증언은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한 것이다. 바울은 주의 재림의 때에 공중에서 영접하여 영원히 함께 있게 된다고 하였다. 예수님은 땅 위에서 보이는 것만 위하여 살아가는 인간들에게 하늘의 하나님나라를 알게 하려고 하늘에서 왔으며 또 그리로 간다고 하는 내용으로 가르치고 이적을 보여주고 깨닫게 하였다고 4 복음서에 기록되었다. 지금 세계는 바야흐로 벌통을 쏟아 놓은 것처럼 요란스럽다. 뉴욕의 쌍둥이 빌딩이 무너지고 이라크의 바그다드가 함락되고 세계 각국의 파병계획의 약속들이 버들가지처럼 흔들거린다. 국내외를 물론하고 위정자들의 말을 신뢰하는 국민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아예 기대를 걸어 보는 그 자체가 잘못이다. 왜냐하면 성경에 정치로 구원을 얻는다는 구절이 없기 때문이다(행4 : 12).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다고 하였다.그래서 에녹의 예언을 간직한 유다는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서 자기를 건축하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주 예수의 긍휼을 기다리라(유 1 : 20∼21)고 하였다 아멘 할렐루야 ! 그 아들 아하시야가 왕이 되었으나 그가 난간에서 떨어져 점치는 자에게 나아가 생사를 묻고 책망을 받아 2년 만에 죽고 여호람이 대신하여 왕이 될 즈음에 엘리야가 승천하였다.
free ringtones for n: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