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바다 청소의 날 참가 기자회견

"바다를 깨끗하게 만들자"



제9회 세계 바다 청소의 날이 내달 19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산타모니카와 말리부 사이에 위치한 윌로저스 스테이트 비치에서 열린다.

매년 9월 셋째 토요일에 실시되는 `바다청소 행사'는 전 세계 84개국이 동참하는 세계 환경보호운동이다. 이번 행사는 California Costal Commission에서 주관하고 PAVA와 Healthebay 그리고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와 예장 보수합동 국제총회 가주노회 산하 교회들이 함께 공동으로 주최한다.

한기홍 목사는 “우리 인간들에게는 하나님이 창조해 주신 지구를 아끼고 아름답게 관리해야 할 책임이 있다”며 “이번 행사에 교계는 물론 전 한인사회가 동참해 바다를 깨끗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박용근 바다청소 준비 위원장은 “이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가 생태계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체험하게 될 것이며 이날 체험을 통해 함부로 오염물질을 버리지 않겠다는 마음이 심어지게 될 것”이라 말했다.

2000여명이 참가 예상되는 이번 행사에는 점심식사가 무료 제공되며 학생들에게는 5시간짜리 자원봉사확인증이 지급된다. 이날 공동으로 참여하는 예장보수합동 국제총회 가주노회측은 사생대회 글짓기 사진 컨테스트 등도 진행되기 때문에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도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213-252-8290).촷L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