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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예수전도단, “라마단 시비” 중단하라
기독교 선교단체 중 하나인 예수전도단이 올해에도 이슬람 종교의 “라마단 행사”에 시비를 걸고 나섰다. 자기네들은 라마단 행사에 뛰어들어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이라는 명목으로 나섰다고 하지만 이는 논리적으로나 이웃 종교에 대한 예의로 볼 때도
편집부 기자   2017-05-17
[사설] 신자의 제도적 훈련
신자의 훈련과 교육기관이 있어야 한다. 16세기 종교개혁자들의 무리한 욕구가 수도원 제도를 파괴시켜버린 것이 기독교의 앞날에 재앙으로 남게 될 줄을 그때는 미처 몰랐다. 생명체는 훈련의 반복을 통해서 성장한다. 큰 집에는 금그릇, 은그릇, 토기그릇 등
편집부 기자   2017-05-17
[사설] 역사는 1천년에 한 걸음이다…
역사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지금 격동하는 대한민국의 현실에 방심하거나 만심에 빠지는 과오를 범하면 안 된다. 한국교회는 우선 현실 정치 분위기에서 한 발 뒤로 물러서라. 맞대응할만한 실력이 없으면서 끼어들려는 행동은 만용이다.한국교회는 자기
편집부 기자   2017-05-17
[사설] 한국은 대한민국이다!
며칠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중국의 시진핑 주석의 회담장에서 나왔었다는 해프닝 같은 외신보도에서 “한국이 한때는 중국의 일부였다”는 말 때문에 대한민국 사람들 모두가 긴장하고 흥분했던 일이 있었다. “한때는”이었다니 그나마 다행이기는 하지만
편집부 기자   2017-05-02
[사설] 한 사람이 하나의 교회다
복음의 궁극적 핵심으로까지 나아가면 교회는 기본으로 한 사람 구성원으로부터 출발한다. 바벨론 포로기 이후 등장한 유대교, 그들의 회당 구성원은 10명에서 15명을 단위로 했다. 예수님은 두세 명이 내 이름으로 모이면 나도 거기에 함께 하겠다, 하여 교
편집부 기자   2017-05-02
[사설] 교회는 정권의 감독자도 되어야
대각성기를 거쳐서 등장한 신생 미합중국은 교회정부(Church government)라는 용어를 자신 있게 사용한 바 있었다. 한국교회는 훈련된 신자가 1천만여 명이니 정부를 감독하고 공동체 전체에 대한 감독기능과 책임 있는 기구로서의 직능을 감당해야
편집부 기자   2017-05-02
[사설] 부활 능력은 제3개혁 출발이다
부활신학과 신앙은 이제 그 자세를 가다듬어 16세기 이후 500년 정체를 거듭했던 기독교 시대를 부활시켜야 한다.사실, 16세기 유럽 종교개혁은 1525년 1월 21일 등장한 아나뱁티스트의 진보적 종교개혁을 맹목성 열광주의로 몰아붙여서 많은 희생을 냈
편집부 기자   2017-04-19
[사설] 실력 있는 대통령 교회가 찾아내자
찾아낼 대통령은 출마자 15명 안에 있는 제한적 선택이니 마땅한 사람이 보이지 않으면 만들어낸다. 위험한 후보자는 탄핵기각이면 혁명밖에 없다고 했던 막말 스타일은 위험천만이기는 하지만 실력자가 없으면 한국교회의 기도와 정성으로 만들어보자.쉽지는 않겠으
편집부 기자   2017-04-19
[사설] 부활신앙의 동행자들
메시아 예수의 부활, 곧 믿는 자의 부활. 우리는 부활의 동행자요 동반자로 예수 우리들의 메시아와 생명을 함께 하는 그리스도인들이다.세속의 가치로서의 부활절은 “예수 혼자서의 부활”이고, 복음의 부활절은 “예수와 믿는 자들의 동반·동시 부활”이다. ‘
편집부 기자   2017-04-19
[사설] 신자다운 신자 만들기
“만들기”는 “믿음”의 절차를 마치고 태어난 신자를 신자답게 가르치고 기르기를 말한다. 요즘 태어나서 2년 안에 2개 외국어에 길들이는 혓바닥을 만들기 위해 영아와 유아기 단계의 아이들이 혓바닥 고생을 많이 하게 되었다.글쎄, 제2외국어가 얼마나 급해
편집부 기자   2017-04-12
[사설] 갑자기 나타난 대선 판
대책이 없었다. 저마다 대통령을 하겠다고 나섰으나 그 사람 하는 말 귀에 들어오는 대통령 감이 없다. 5월 9일이면 새 정부가 들어서는데 국민의 입장이나 정치 현장의 처지가 모두 난감하다. 한반도를 노려보는 열강들의 계산법은 다 아는 수를 말하고 있으
편집부 기자   2017-04-05
[사설] 이스라엘 식 조직의 연대
이스라엘은 아브라함, 이삭, 이스라엘 곧 산 자의 하나님을 말할 때도 생명의 연대감을 말하고 있다. 야곱의 정실부인은 라헬 한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레아까지, 더 나아가서 그들의 여종들인 빌하와 실바가 낳은 자식들까지 열두 아들을 묶어서 모세의 열두 지
편집부 기자   2017-04-05
[사설] 이 봄, 복음을 전하자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출구를 열자. 미세먼지가 눈과 코를 따갑게 하고 봄이 지체되는 시간 잠시 잡념이 밀려오기도 하지만 우리는 마음을 다잡고 복음이야! 복음이 길이다! 뛰고 달려 나가서 봄맞이 하듯이 주 예수를 영접하고 널리 그리고 가까이 있는 이들에
편집부 기자   2017-04-05
[사설] 사드와 대권주자들의 대응력
중국이 지금도 대한민국이 조공국인 줄 착각하고 있다. 사드가 방어용 무기이고 또 사드 운용이 주한미군용인데 한국을 상대로 온갖 심술을 다 부리고 있다.그때, 당태종 아들인 당 고종이 나당 연합군으로 백제와 고구려를 잡을 때, 바로 그때, 백제·신라·고
편집부 기자   2017-03-22
[사설] 한국교회 개혁해야 산다
적당히 넘어갈 수 없다. 교회들이 눈속임의 방법으로 정년 된 목회자가 자기 아들이나 사위에게 상속하는 곳이 심심찮게 늘어나고 있다. “세습 목회”란 쟁점이 되거나 비난이 될 수 없는 목회의 순환이었는데 한국교회에서만 일어나고 있는 기현상이다.사실, 교
편집부 기자   2017-03-22
[사설] 믿음의 개혁과 열매의 개혁
오직 믿음!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산다. 이신칭의가 16세기 개혁의 최대 성가였다면 그 개혁의 반환점인 21세기에는 ‘열매의 개혁’을 이루어야 한다. 예수님은 나무는 열매로 알아본다고 하셨다. “입술의 열매”는 “발바닥 열매”로 그 참모습을 알아
편집부 기자   2017-03-22
[사설] 그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를…
바울은 열망과 야망의 사람이었다. 그는 예루살렘에 머물던 시대에도 예수께서 갈릴리와 예루살렘을 오가며 복음을 전하실 때 먼발치에서라도 단 한번 예수님과 눈길 마주친 일이 없었다. 혹시 저녁 늦은 시간 변장하고서 예수 머무시는 곳 가까이에서 그 음성이라
편집부 기자   2017-03-08
[사설] 요하난 자카이처럼
베스파시안과 디투스가 예루살렘을 침공할 때, 로마 점령군이 노약자와 어린아이들까지 학살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랍비 요하난 자카이는 늙은 몸을 이끌고 베스파시안 장군을 찾아갔다. 제자들과 짜고 관속의 가짜 시신이 되어 성문을 빠져나간 후 사령관 군진에
편집부 기자   2017-03-08
[사설] 교회여, 기도하자
기도 외에는 이런 종류가…, 라고 하시지 않던가. 지금 우리들의 상황이 너무 나쁘다. 절망적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교회가 절망에 빠져 있을 수는 없지 않은가. 참으로 가슴 떨리는 간절함으로 주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 아차 하면 무정부 상
편집부 기자   2017-03-08
[사설] 지역교회들과 연대선교하자
교단이 많다 적다, 교회가 크다 작다에 괴로워하거나 울고 웃지 말자. 그보다 서둘러야 할 것은 행정단위 지역 교회들 간에 선교연대를 하는 일이다. 신앙과 신학의 보편성을 가진 교회들끼리면 친교와 봉사, 사회 안전망 형식으로까지 발전해 갈 수 있다.전체
편집부 기자   2017-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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