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불임환자가 늘고 있다. 정상 남성의 1회 사정시 정액량은 약 3∼4cc이며 1cc당 정자 수는 6천만∼1억만 개다. 임신할 수 있는 한계 정액량은 1∼1.5cc당 정자수가 3∼4천만 이상으로 운동량이 정액채취 후 1시간 안에 60% 이상이라 한다. 따라서 1회 사정 시 정자 수가 5천만개 이하이면 수정이 어렵게 되어 임신도 불가능해진다. 또 난자 속으로 들어가는 정자는 한 개에 불과하지만 난자의 막을 녹여주기 위해서는 다른 정자들의 상당한 도움을 받아야 한다.

남성 불임은 정액에 정자가 없는 무정자증과 정자의 수가 정상보다 적은 정자감소증, 정자가 기형으로 생겨 움직임이 나쁜 장저무력증, 정자는 있지만 정액이 없는 무정액증, 사정된 정액이 요도로 사정되지 못하고 방광으로 흘러 들어가 버리는 역류정액 및 발기불능, 성기의 기형 또는 조루, 지루 등으로 질 내 사정이 불가능한 겨우 등이 원인이 된다. 이중 가장 흔한 문제는 무정자증과 정자감소증. 특히 정자감소증이 원인이 되어 임신하지 못하는 부부는 전체 불임 부부의 30% 정도에 이를 만큼 흔하다.

이런 남성불임의 원인을 한방에선 기쇠, 조설, 정청, 정한 등 4종류로 구별한다. 기쇠란 선천적으로나 후천적으로 기력이 부족하여 발기부전, 사정력 약화, 성교불능 등의 장애가 생겨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이고, 조설은 조루를 말하는 것으로 충분한 숫자의 정자가 자궁 입구에 접근하지 못해 임신이 될 수 없는 경우이다.

또 정청은 정자생성과정의 장애로 인해 정자감소증과 같은 상태일 때, 정한은 정기가 한냉하여 정액의 성분에 이상이 생겨 임신하지 못하는 경우를 말한다. 남성불임증의 치료에선 원인을 제거하는 것 못지 않게 식사습관, 일상생활, 내분비대사 등도 중요한 요인이 되므로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증진, 회복시킬 수 있는 전신요법이 필수적이다.

전복, 매기 각 1마리에 부추, 샐러리, 생강, 마늘 각 20g, 칠성장어 1마리, 오미자 복분자,구기자를 넣어 육미지황원 환약으로 녹두대 환약 1일 3회 20알씩 복용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