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노숙인 찾아 추석맞이 선물 안겨



         추석 명절을 맞아 구세군이 쪽방촌을 찾아 생필품 등을 선사했다.


민족의 명절 추석에 힘겨운 이웃들을 찾아 격려하고 사랑을 나누는 이들이 여전히 자리하고 있다.

한국구세군(박만희 사령관)은 10일 오전 신한금융그룹 임직원과 구세군 관계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100여 명이 함께 “따뜻한 추석맞이” 선물 키트 제작 및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신한금융그룹 한동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이수근 사무총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과 관계자들이 키트제작 및 전달식에 직접 참여하였고, 제작된 키트는 서울시 쪽방촌(종로, 영등포, 남대문, 동대문, 서울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에 전달됐다.

‘따뜻한 추석맞이’ 선물 키트에는 화장지, 세제, 치약 등의 생필품과 쌀, 햇반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등의 10여 가지 품목이 담겨져 있으며 독거노인과 장애인, 일용직 노동자 등 쪽방촌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따뜻한 선물이었다.

구세군 자선냄비본부 이수근 사무총장은 전달식을 통해서 쪽방촌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소외된 이웃에게 “우리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 선물세트를 전달함으로써 외롭지 않고 따뜻한 추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국구세군은 향후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기초생계지원, 건강증진, 역량강화, 환경변화 등 지속가능한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삶의 변화를 위한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