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적 친밀함은 성적 친밀함을 가져오고 성적 친밀함은 정서적 친밀함을 가져다준다. 어느 것이 먼저인지는 모르지만 이 둘은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성은 행복한 결혼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행복한 부부생활에서 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정도 되지만 성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80% 정도로 증가한다. 말은 하지 않지만 집안의 이슈는 ‘성’이 차지하게 되는 것이다. 성문제로 팽팽하게 긴장하게 되는 것이다.

사소한 부부싸움도 성문제로부터 기인하게 된다. 성적 문제는 아내나 남편이 서로를 멀리하게 되면서 발생한다. 아내가 성적 매력과 성적 반응을 보이지 않을 때 남편은 아내를 멀리한다. 부부 싸움 과정에서 심한 막말을 하게 되면 매력이 상실하게 되고 흥분 장애 등으로 성적 반응을 보이지 못할 때 남편은 아내를 멀리하게 되는 것이다.

아내가 남편을 멀리하는 이유는 다르다. 여자는 마음이 먼저 열려야 몸이 열리는 성적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편이 뜨거운 부부관계를 원한다면 아내의 마음이 따듯해질 수 있는 둘만의 시간과 공간을 가져야 한다. 부부싸움 후에 남자는 성관계를 할 수 있지만 여자는 할 수 없다. 이 사실을 모르는 남자는 아내가 자신을 무시한다고 오해하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아내들은 여자로서 갖는 소극성과 내면성 때문에 겉으로 드러내놓고 얘기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남편이 적극적으로 대화하고 행동해 주기를 바라는데 그렇지 못할 때 멀어질 수 있다.

대화를 통해 아내의 성감대를 알아가야 하는데 대화가 없는 부부에게는 문제가 발생한다.

남편들에게 갖는 아내들의 성적 불만은 속도에 있다. 아내들은 친밀하게 서로의 몸을 애무하며 적절한 시간을 즐기고 싶어 한다. 이때 만족하고 사랑을 느낀다. 그러나 많은 남편들은 조급하게 서두른다. 곡선을 그리지 않고 직선을 그려 버리고 만다. 사정이 바른 남자일수록 그러한 경향이 있다. 풍부한 애무시간을 기다리던 아내는 허탈해 하고 목적을 이룬 남편이 침실에서 일어날 때 아내는 남편을 떠나게 된다.

입술과 귀, 목덜미, 겨드랑이와 가슴, 등과 옆구리, 허벅지 등을 입술과 혀와 부드러운 손길로 애무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사정이 빠른 남편이라면 사정 후에도 애무를 계속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성은 우리의 삶속에서 즐거움을 누리게 해주는 선물이다. 가정에서 부부간에 순결하고 청결하고 기쁨을 누리게 될 때 선물을 선물답게 아름답게 사용하게 되고 선물을 주신 분께 보답을 하게 되는 것이다.

가정에서 성이 이렇게 사용될 대 사회에 만연한 성매매와 불륜, 음란은 사라지게 되고 자녀들도 건강하게 성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이주성비뇨기과의원 원장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