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회장 이주채 장로-원로목회자들 고충 해결토록

   
▲ 한국교회 주요교단 원로목사회 회장단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대표회장 이주태 장로)가 발족됐다.
후원회는 고령화 사회로 바뀌어 가면서 급증하는 원로목회자들의 일상과 신앙생활문제, 여가와 봉사생활문제, 건강과 경제생활문제, 가족과 주거생활문제 등을 고민하고 연구하여 직접적인 후원을 목적으로 발족됐다.

이주태 장로는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날 행사를 준비하면서 원로목회자들의 고충을 알게 됐다”며 “후원회의 발족을 통해 ‘건강한 원로목회자들을 위한 복지시설 확충’, ‘은급비를 마련하여 경제적 후원’, ‘여가생활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료와 정보제공’ 등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하여 후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후원예산은 기독기업인, 기독직장인 등의 후원회 결성에 관련된 회비와 특별후원금 등으로 충당할 계획이라면서 “이미 많은 장로들과 교회들이 후원의 뜻을 전달해 왔다”고 밝혔다. 또 근본적인 대책으로는 정식적인 절차를 거쳐 고령화 사회에 관련해서 정부의 지원을 요청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후원회 측은 원로목회자들이 △목회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 △다양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신앙공동체 구축 및 정기적인 모임 지원 △전도프로그램, 선교프로그램, 학술프로그램 지원, 평생교육원, 성경공부 및 각종 세미나 등에 강사 및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실천계획도 내놓았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는 기독교인으로 재계, 학계, 문화계인사 20명으로 위원을 구성해 첫발을 내딛었으며 2015년에는 20곳의 후원기업과 100곳의 후원교회, 1,000명의 개인회원을 목표로 세워 적극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한편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날 행사의 실무를 담당한 추진위원장 이주태 장로는 “3회부터는 한국교회를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주요 원로목회자님들이 빠짐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각 교단 총회장들의 추천을 받아 참석 대상을 선정해 행사의 격을 높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5년 제2회 한국교회원로목회자의 날 행사에는 이주태 장로가 대표회장으로 있는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왔다. 장로, 권사, 집사 등 평신도로 구성된 후원회는 2011년부터 원로목회자들을 섬기고 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