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및 단체-부활절 메시지 통해 ‘부활’의 의미 이어가길 촉구

부활의 생명과 빛을 온 누리에

   
 

▣ 예장통합 총회장 채영남 목사 =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은, 이 세상을 향하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과 소망의 표징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시므로, 우리도 영원한 생명의 산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사건은, 이 세상의 양들이 생명을 얻고 더욱 풍성히 얻게 하시기 위해 행하신 하나님의 선교행동입니다. 오늘 이 시대에 하나님의 양인 가난한 자, 포로 된 자, 눈 먼 자, 눌린 자는 누구입니까? 일제식민주의 치하에서 일본군 성노예로 고통당한 우리의 할머니들, 분단체제의 희생자들과 이산가족들, 난민들, 절대빈곤자들, 노동자들, 세월호 희생자들과 미수습자들의 유가족들, 미래를 포기하는 청년들, 이들이 바로 오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빛으로 목양하므로, 풍성한 생명을 얻고 누리게 해야 할 이 시대의 하나님의 양들이 아닙니까?

우리 한국교회가 이들에게서 예수님의 현존을 발견하고 행한 나눔과 돌봄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빛을 온 누리에 전하는 은총의 통로가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이신 예수님께서 주시는 부활의 생명과 빛으로, 이 시대의 하나님의 양들에게 치유와 화해의 복음의 꼴을 먹이므로, 부활의 생명과 빛을 온 누리를 충만하게 하는 한국교회가 됩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변모될 온 누리에,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부활의 생명과 빛이, 그 사랑이 충만하게 임하실 것을 믿습니다.

 

다시 부활해야 할 것

   
 

▣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전용재 목사 = 기독교 신앙에서 부활은 일회적인 사건이었으나, 부활의 의미는 가장 중요한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이라는 참 복음을 전해주는 희망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생명의 부활을 사모하는 사람들에게는 먼저 죽음이 선행되어야 합니다(갈 2:20). 진정한 부활은 죽음이 있어야만 부활이 있다는 것입니다. 주님의 십자가와 말씀을 묵상하며 주님의 고난을 음미하며 금식하며 철저하게 회개하며 기도하며 자신의 성격과 삶의 즐거움을 십자가에 못박은 사람 만이 진정한 부활의 새생명과 참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을 주님으로 믿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부활은 무엇일까요? 주님께서 부활하신 이 절기에 우리의 모습 속에 꼭 살아나야 할 것은 먼저 우리의 믿음이 부활해야 합니다. 또한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부활해야 하고, 입술로만이 아니라 실천하는 행위가 부활하여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철저한 회개를 통해 우리의 믿음과 사랑과 실천하는 행위가 온전히 부활하여 하나님의 칭찬받는 성도, 사랑받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고난과 부활을 통한 영광으로

   
 

▣ 예장고신 총회장 신상현 목사 =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은 3포 4포 5포에 이어 전포(全抛) 세대로 풍자되고, 흙수저와 헬(HELL)조선이란 키워드가 풍자되는 어두움이 짙게 드리워진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노년층은 노년층대로 대안이 없고, 낀 세대들은 낀 세대들대로 소망을 말하기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암울한 시대 진정한 소망이 되어야 할 교회도 제대로 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없다는 점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러나 달리 생각하면 어렵지 않은 시대가 있었습니까? 시대마다 우리 신앙의 선배들은 시대를 이끌어가는 탁월한 영성과 리더십이 있었음을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시대라고 해도 우리 크리스천들은 달라야 합니다. 교회에 주신 영적인 탁월함과 삶 가운데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가야 할 부활의 사명을 상기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인간 사이에 쳐졌던 높은 장벽을 스스로 무너뜨리시고 종의 형체, 사람의 형상으로 자신을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시며 단번제사로 인간구원을 이루셨습니다. 고난의 긴 터널을 넘어 부활의 영광으로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는 이 시대의 진정한 소망이요 붙들어야 할 복음입니다. 우리들도 주님의 길을 따라서 고난과 부활을 통한 영광에 이르기를 바라보며, 소망 있게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해답

   
 

▣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백남선 목사 = 북한의 핵실험 및 위협, 가정의 붕괴, 저출산과 노령화, 청년 실업난 등 오늘의 대한민국은 정체 정도가 아닌 추락 할 수 있는 위험에 직면하여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해답입니다.

첫째, 예수님의 부활은 십자가의 길이 있었기에 부활의 영광이 있었습니다. 오늘 우리들이 자성할 일은 위험을 감수하려하지 않고, 대가를 치루지 않고, 힘든 과정이 없고, 희생이 없는 영광만을 기대하고 있지는 않는가의 문제입니다. 쉬운 넓은 길에는 기대할 것이 없습니다. 영광은 좁은 문, 좁은 길을 걷는 자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둘째,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은 모두를 하나 되게 하신 숭고한 희생이었습니다.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막힌 담을 헐어 버리시고 화평을 이루게 하신 십자가와 부활은 오늘 우리 가정, 사회에 모든 갈등을 해결하고 사회통합과 대한민국통일을 이루는 핵심정신이 될 것입니다.

셋째, 십자가와 부활을 통하여 진정한 인간 치유와 회복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겸허하게 십자가와 부활에 참여함으로 잃어버린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축복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김영주 목사 =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주님께 사랑을 고백하고 채 날이 바뀌기도 전에 세 번 부인했던 베드로에게 예수님은 “내 양을 돌보라”고 요청하십니다.

주님의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서 우리는 이 시대 ‘주님의 양’은 누구이며, 부활하신 ‘예수께서 가장 먼저 찾아가신 갈릴리’가 어디인지 깨달아야 합니다. 고단한 삶들의 아우성을 외면한다면 우리 중 누구라도 행복을 지속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 십자가 고초를 당하실 때, 아무도 부활의 빛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어둠과 불안은 깊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셨고,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나타내셨습니다. 오늘날 역시 우리 주변에 펼쳐진 많은 절망과 고통은 희망을 상상하거나 기대할 수 없게 합니다. 그러나 주님의 다시 사심을 믿는 우리는 주님을 따라 정의와 평화, 그리고 생명으로 부활해야 합니다.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예수님의 이 물음은 우리가 주님을 따르는 사람으로 살 수 있게 하는 일깨움이며, 서로의 삶을 지켜주도록 일으키는 생명의 건넴입니다. 이 물음에 대한 답은 어떠한 두려움과 절망의 상황에서도 꺾이지 않는 사랑의 화답이며, 신앙의 고백입니다. 우리는 날마다 부활합니다. 그렇기에 죽음을 관통하여 새로운 생명으로 건너온 자만이 건넬 수 있는 희망과 부활의 빛을 세상에 건네야 합니다.

 

차별없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세상 되길

   
 

▣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 사망의 권세 깨뜨리고 부활하신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온 누리에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부활하신 주님이 우리의 삶의 현장에 찾아오셔서 고통과 좌절을 희망과 환희로 바꿔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이 부활하심으로 이 땅의 다툼과 갈등, 탄식이 사라지고 하나님과 사람과 우주 만물과의 관계 회복을 통해 완전한 ‘샬롬’을 이루셨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류가 피부색, 빈부의 차별없이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상에서 평화롭게 공존하는 것이 주님의 뜻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오늘 우리 그리스도인 모두에게 겸허한 성찰과 진지한 각성을 촉구합니다. 영적·도덕적 각성과 갱신으로 거듭난 교회만이 주님의 부활을 증거하는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두려움에 떨던 제자들의 좌절과 탄식을 기쁨과 찬송으로 바꾸신 주님께서 이 땅의 분열과 갈등을 평화와 화해로 바꿔주실 것을 소망합니다. 부활의 새 아침에 한국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사망 권세 이기시고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증인으로 살아가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한국강단에 부활의 복음 회복되길

   
 

▣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송덕준 목사 = 부활은 인류의 소망입니다. 죄인 된 인간이 심판과 사망에서 구원과 영생을 얻는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와 부활의 생명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부활의 복음은 죽음의 공포와 멸망의 두려움에서 참된 자유와 평안 그리고 영원한 소망을 갖게 합니다.

우리는 다시 복음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사도행전은 부활하신 주님을 증거한 사도들의 행적이요 부활의 복음과 성령의 능력으로 세워진 초대교회들의 부흥과 선교의 역사를 확증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의 기쁨입니다. 슬픈 마음으로 무덤을 찾아간 막달라 마리아와 여인들 그리고 제자들은 기쁨이 충만해졌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믿음에 확신을 주었습니다. 의심 많던 제자 도마는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고서 “나의 주님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주님의 부활을 체험한 사람들은 마음에 평안을 얻었고 성령의 능력을 받고 전도자rk 되었습니다.
부활의 복음과 생명이 성결가족과 섬기는 교회 그리고 세계선교사역의 현장에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의 강단에 다시 부활의 복음이 회복되고, 성령의 능력으로 예성교단과 한국교회가 새롭게 부흥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평안하라’ 부활 주님 음성 들려지길

   
 

▣ 미래목회포럼 대표 이상대 목사 = 만물의 주인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친히 오셔서 우리 인생을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것은 은혜 중의 은혜입니다.

부활의 사건을 통하여 하늘 길이 열려지고 영원한 세계로 들어가는 길, 죽음의 절망에서 살 희망을 열어주고 동과 서과 서로 소통하는 새로운 길이 열린 것이 부활입니다. 더 나아가 분열한 상태에 있는 한국교회와 이 사회를 소통시키며 민족의 십자가를 넘어 평화의 부활로 나타나는 은혜로 임하기를 기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깊이 묵상하는 가운데 민족의 분단, 지역적 갈등, 이념적 분열로 아픔을 겪고 있는 이 시대 백성들에게 ‘평안하라’ 하시는 부활의 주님이 주신 음성이 들려지기를 기대합니다.

 

고통과 절망, 희망으로 바꾸어지길

   
 

 2017종교개혁500주년 대회장 소강석 목사 =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기독교가 살아있는 종교라고 말할 수 있는 근거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세상을 죽음과 고통으로 주관해오던 어두운 세력에 대한 심판이며 타락과 절망으로 빠져 들어가는 인간을 향해 보여주신 하나님 나라의 소망과 크나큰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사회는 물질만능주의와 탐심의 우상숭배로 갈수록 양극화와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삶에 찾아오셔서 고통과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승리가 한국교회와 사회 곳곳에 가득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불의와 폭력, 절망이 보혈로 씻겨져야

   
 

▣ 세계성령중앙협의회 대표회장 배진기 목사 = 부활절을 맞이하여 모든 교회와 성도에게 부활의 기쁨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보배로운 피를 흘려 향기로운 제물로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셨습니다. 자신을 버린 헌신과 희생으로 죄인 된 우리를 십자가의 보혈로 깨끗케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부활을 위한 십자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고난의 십자가는 기독교인의 영광이 되었고 기쁜 소식이 되었습니다. 이제 성령의 새 바람으로 우리 사회에 불의와 폭력, 절망과 이기심이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져야 합니다. 십자가를 이기고 부활하신 기쁜 소식이 온누리에 전해지길 기원합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