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살림을 맡길 인물을 선출하는 선택의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 20대 총선을 앞두고 온 나라가 술렁거린다. 특히 북한의 도발과 경기침체, 불안한 국제 정세 등 ‘위기’의 때에 누가 시원하게 시정을 이끌며 국민들을 위로하고 힘과 용기를 줄지, 헌신할 인물을 가려내기 위해 국민들은 힘쓰고 있다.

그런데 기독교계 일부에서 또다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세 번째 도전이다. 이번에는 ‘비례대표제’를 통한 원내 진입을 공략하고 있다. 기독자유당의 이야기다.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구 의원은 각자 의견대로 선택하고 당은 기독자유당을 찍으라고 선전하고 있다. 내세우는 정책들은 동성애, 이슬람,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내용으로 기독교 일부 입장을 대변, 교회에 유익을 주는 정당을 표방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와 함께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에 정책 제안을 위해 연합기관들이 대거 연대한 ‘한국교회총연합네트워크’ 역시도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교회가 공통으로 요구하는 주요 정책”을 발표, 각 정당 입후보자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두 흐름에서 안타까운 것은 제시하는 정책들이 자칫 사회 일반 시각으로 볼 때 편협하게 비칠 수 있다는 것이다. 교회에 유익을 주는 정책들이라는 것이 사실상 한국교회 안에서도 의견 일치를 보지 못한 것들이다. 또한 사회의 현안에 대해서는 외면한 채 교회의 입장만 주장하는 모습은 그리 보기 좋지 않다.

‘기독’이란 이름 달면 천만 신자의 표를 얻을 수 있으리라는 계산은 늘 빚나갔었다. 그런데도 또다시 총선의 계절에 기독 이름의 단체가 나섰으니…. 자칫 ‘기독’이란 이름으로 오히려 기독교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닌지, 이번 총선 결과에 주목하게 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