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세습의 부당성 고발 및 건강한 청빙문화 제시

   

▲ <교회 세습, 하지 맙시다>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기획/배덕만 책임집필/홍성사

<교회 세습, 하지 맙시다>는 제목부터 강렬하다. 이 책의 산파 역할을 한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이하 세반연)는 2012년 출범한 연합단체로, 한국에서 벌어지는 교회 세습을 교회 갱신을 위해 풀어야 할 시급한 과제로 인식하고, 교회 리더십 교체에 대한 바람직한 방향과 건강한 청빙 문화 확산, 세습 금지를 위한 입법운동 등을 전개했다.

이 책은 세반연 활동과 성과를 엮은 것으로, 교회 세습의 실상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이 악습이 더 이상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올바른 목회 현장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다.

<교회 세습, 하지 맙시다>는 한국교회에 세습 현상이 만연된 배경과 그 원인, 양상 등을 면밀히 진단했으며, 세습 당사자들의 주장과 그 특징을 소개하는 동시에 그에 대한 반론을 제시했다.

또한 성서적·신학적 고찰을 통해 교회 세습의 부당함과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조명하고, 교회가 교회다움을 되찾기 위해 좁은 길로 들어설 것을 촉구한다.

권말부록으로는 직계 세습으로 확인된 교회 89곳과 변칙 세습으로 확인된 교회(선교단체 1곳 포함) 39곳의 규모, 시기, 전·후임 목사 등이 도표로 실려 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