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디아코니아 코리아 강원지역대회

 2016년 디아코니아 코리아(엑스포) 조직위원회(대표대회장 김삼환 목사, 조직위원장 오정현 목사)는 6월 12일 오후 5시 강원 춘천동부교회(김한호 목사)에서 첫 지역대회를 개최했다.

1부 디아코니아 세미나는 ‘디아코니아 측면에서 본 이주여성인권보로’라는 주제로 박란이 박사가 강연했다. 2부 예배는 심우섭 장로(춘천동부교회 자원봉사대장)의 대표기도 후 손인웅 목사(상임대회장)가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라(마5:14-16)’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손인웅 목사는 “개인적인 구제는 은밀하게 해야 하나, 교회 차원의 섬김과 나눔은 빛을 비추듯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이라며 “디아코니아 코리아를 통해 한국교회는 순교적 신앙과 각오로 자신이 부서질 만큼 죽도록 이웃을 섬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예배에서 자원봉사 발대식을 열어 자원봉사봉부 공동본부장으로 김한호 목사를 위촉했다. 강원지역대회를 필두로 교회별로 설립되는 디아코니아 코리아 자원봉사대는 한국교회가 지역사회와의 연대해 재난·재해 등의 상황에 대비한 긴급 자원봉사 역량을 구비하고, 우리 사회 문제를 체계적이고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가교 역할을 감당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