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는 7월 20일 오전 7시 30분 국회 귀빈식당에서 ‘제 20대 국회등원 기념 장기기증 서약식’을 진행했다.

본부는 지난 4월부터 국내 장기기증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20대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사후 각막기증 등록 캠페인을 펼쳐왔다. 그 결과 116명의 국회의원들이 장기부전 환우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했다.

본부는 7월 20일 20대 국회 개원을 기념하고, 장기기증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한 국회의원들을 한 자리에 모아 기념식을 진행하며 기념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당 신용현, 이동섭, 이용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김한정, 남인순, 민병두, 박용진, 박홍근, 백혜련, 송기헌, 양승조, 오제세, 이원욱, 최인호 의원, 새누리당 김기선. 송석준, 신보라, 심재철, 정갑윤, 하태경 의원, 정의당 이정미 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국회 장기기증 캠페인을 통해 20대 국회의원 중 약 39%가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했다. 본부 박진탁 이사장은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한 116명의 의원들이 앞으로도 장기기증운동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해주리라 믿는다”며 “국민의 생명을 먼저 생각하는 국회의원들의 나눔의 행보에 더 많은 이들이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